본문 바로가기
신과 함께/취미 전시 공연 요리

송기재 개인전 - 틈; 동그란 일상 @ BGN갤러리 잠실롯데타워점

by a4b4 2026. 2. 13.
728x90

도시적 시스템 속에서 살아가는 현대인의 일상을 토끼탈을 쓴 주인공을 통해 표현하는 송기재 작가의 개인전 '틈; 동그란 일상' 전시회가 BGN갤러리 잠실롯데타워점에서 열리고 있습니다.

송기재 : 틈; 동그란 일상

전시기간 : 2026년 02월 04일 (수) ~ 2026년 03월 10일 (화)
전시장소 : BGN갤러리 잠실롯데타워점

무료전시회


BGN갤러리는 bgn밝은눈안과에서 운영하는 갤러리로 이번 송기재 개인전이 열리고 있는 BGN갤러리 잠실롯데타워점은 잠실 롯데월드타워 11층에 위치해 있습니다. 

 

 

이번 전시회의 대표작인 '블랙핑크'입니다.

이번 전시회 작품속에서는 토끼탈을 쓴 인물이 등장하는데요. 이 토끼는 송기재 작가의 작업을 대표하는 아이입니다.

 

전시 큐레이터는 이 토끼 캐릭터를 “급변하는 환경 속에서도 주변을 조심스럽게 바라보는 존재”라고 설명했습니다. 이 인물은 바깥 상황에 적응하면서도 자기 감각을 잃지 않으려는 현대인의 모습을 보여주며. 둥근 형태를 바탕으로 한 토끼 탈은 화면 중심에 놓이며, 새로운 세계에 대한 호기심과 앞으로 나아갈 가능성을 암시한다고 합니다.

 

 

이번 BGN갤러리 전시회 송기재 개인전 - 틈; 동그란 일상에서 등장하는 토끼는 즐겁기도 때로는 정적으로 또는 사회에 순응한 모습으로 보여지는데요. 그날 관람자의 컨디션에 따라 어떤 작품에 공감할지...

 

저는 이번 송기재 개인전에서는 아래 작품에 가장 마음이 갔네요.

 

코인 작품 보니 다시 마음이 찡... 내돈...

 

반응형

 

송기재 작가의 작품속에서는 기술을 통한 소통을 나타내기 위해 방송용 마이크를 사용하며 사회와 개인의 갈등을 유쾌하게 보여줍니다. 또한 작품속 토끼는 헤드셋을 착용하고 있는데요. 이 또한 방관적인 우리들을 표현한 것은 아닌지...

 

 

이번 전시회는 3월 10일 까지!!!

잠실 방문하신다면 편하게 감상하실 수 있는 전시회로 추천 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