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서울 강북 맛집2019. 11. 25. 00:30





*********************************************************





서울 서초동 근처 뱅뱅사거리 24시간 맛집 소개 및 추천합니다.

바로 뱅뱅사거리 근처에 위치한 24시 참설농탕 서초점 방문기

설렁탕과 해장국, 곰탕, 갈비탕 등 식사류와 술안주 등 요리거리가 메인입니다.


건물앞에 주차가 가능하고 24시간 영업하는 관계로 늦은시간에도 많은 사람들이 방문하는 곳입니다.



365일 24시간 연중무휴, 정말로 설날이나 추석 당일에도 영업하는 곳입니다.

건물 앞과 옆에는 주차 가능한 공간이 있고요. 관리하시는 분은 있으신데, 발렛파킹은 안해주시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당근 발렛비도 없고, 주차비도 별도로 없습니다.





서초동 맛집 참설렁탕 실내모습

상당히 넓은 공간과 깔끔한 인테리어, 그리고 TV 맛집 방영액자와 이곳에 방문한 유명인들의 사인입니다.





참 설농탕 메뉴 및 가격 원산지정보 입니다.

가격은 보통 1만원 전후, 특 또는 곰탕은 2만원 전후의 가격입니다.


저희는 찰선지해장국, 소머리곰탕, 어린이설농탕 주문합니다.





찰선지해장국 보통 = 가격 8천 500원




딱 사진으로 봐도 내용물이 푸짐한 선지해장국입니다.



선지와 양도 푸짐하게 들어 있고요. 콩나물과 우거지도 많이 들어 있습니다.

선지해장국 소면은 처음이네요. 국물은 적당하게 얼큰하면서 시원합니다.


특히 선지와 양의 식감이 참 좋네요...



가족들이 모두 이 참설렁탕의 선지해장국의 선지를 노리다보니, 선지가 좀 부족하네요

혹 선지 별도 추가나 판매가 가능하냐고 문의 드렸더니 이렇게 추가비용없이 한접시 가득 주시네요...



강남 서초에서 선지해장국이 생각난다면 이곳 참설농탕 서초점 재방문의사 높음




이녀석은 어린이 설렁탕입니다. 가격 5천원



이렇게 주방에서 8시간 이상 끊인 육수가 나오는 설렁탕인데요




어린이용 설렁탕이다 보니, 뽀얀 국물과 소면, 그리고 고기 몇 점이 들어 있습니다.

파를 싫어하는 아이들이 많다보니, 파는 포함되어 나오지 않습니다.


초등학교 저학년까지는 충분할 듯 하고요. 고학년 부터는 성인메뉴를 시키시는 것이...




밥은 흑미밥이 나오고요. 왼쪽은 성인용, 오른쪽은 어린이용입니다.





역시 설렁탕에 빠질 수 없는 것은 김치와 깍두기죠

숙성김치와 맛김치, 석박지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중국산이 아닌 국산 고춧가루와 재료들을 사용한다고 하는데요

깍뚜기는 잘 익어서 식감도 좋고, 김치도 맛있네요. 설렁탕의 맛 절반은 김치와 깍두기 맛이라고 생각하는데...







오늘 참설농탕에서 주문한 메뉴중 가장 고가의 메뉴

소머리국밥 = 가격 1만 9천원



원래 저렴한 메뉴인 소머리 국밥이 소값 상승과 소머리수요 증가에 따라 가격이 엄청 올랐습니다.

가끔 충청도 쪽으로 낚시를 가면 소머리를 사오곤 했는데 가격도 가격이지만 물량이 딸려서 구입하기 어려운 경우도...





소머리 국밥의 매력은 다양한 식감과 맛의 소머리고기가 아닐까요?

고기 푸짐하고요. 국물도 끝내 줍니다.




마지막 후식은 이렇게 셀프 아이스크림으로 마무리 합니다.







*********************************************************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서울 서초구 서초동 1340 대명빌딩 103호 | 참설농탕 서초점
도움말 Daum 지도


Posted by 자꾸웃음이나와 a4b4

댓글을 달아 주세요

맛집/서울 강남 맛집2019. 9. 30. 00:30





*********************************************************





신림 순대타운으로 가족들과 순대볶음 먹으려고 신림동 왔어요


백종원의 3대천왕에 백순대가 소개되면서 신림 순대타운에 백순대가 인기지만, 

그래도 저는 매콤한 순대볶음이 가장 맛있더라는...


그래서 얼마전에 코메디 티브이 ‘맛있는 녀석들 152화’ ‘맛집 골목’ 특집 2탄 ‘닭한마리’와 ‘순대볶음’ 골목이 소개되었는데요 


그곳에서 뚱남매가 방문한 신림동 또순이 원조순대로 결정!!!

신림동 또순이 원조순대 메뉴 및 가격, 신림동 순대타운 주차장 및 주차요금 안내합니다.




신림동 순대타운 '심림동 또순이 원조순대' 실내의 모습


실내 전체가 핑크핑크 합니다. 이 핑크색 인테리어 때문에 방송에 소개되면 한 번이라도 이곳 순대타운 방문한 사람을 다 알게 되죠...

TV 맛집 방송이란 방송에는 다 소개 되었는데, 과연 맛은 그 명성을 따라 갈까요?




우리가 방문한 시간은 오전 11시 15분 전후, 점심시간 손님 맞이를 위해서 미리 세팅되어 있는 철판...




신림 순대볶음 맛집 또순이 원조순대 메뉴 및 가격


대략 1인분에 8~9천원 정도의 가격이네요...




우선 시작은 양념순대곱창볶음 2인 분으로 시작합니다.





반찬은 치킨무와 서비스로 나오는 펩시콜라 끝... 오직 순대볶음에 집중~






양념순대 곱창볶음 2인분 등장 @ 신림 또순이 원조순대




주변 테이블을 보니 백순대와 순대곱창 볶음 주문이 반반정도 되는듯...

백순대도 좋아하지만 약간 더 매콤하고 아채가 많이 들어간 순대 곱창볶음을 더 선호한다는...





야채와 쫄면 먼저 건저 먹고... 이후에 곱창이랑 순대를 먹는데... 곱창은 좀 부족한 느낌이... 순대는 남더라는...





그리고 역시나 순대볶음을 먹고나서는 밥을 볶아 먹어야지...

결국 오늘도 신림동 백순대 맛집인 신림 또순이 원조순대 때문에 다이어트 실패




신림 순대타푼 신림 또순이 원조순대 주차는...

건뭏 왼쪽에 주차장 있음. 한 시간에 3천원인데, 식사하면 2천원으로...

여기가 제일 편함...







*********************************************************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서울 관악구 신림동 1640-31 1층 | 신림동또순이원조순대
도움말 Daum 지도


Posted by 자꾸웃음이나와 a4b4

댓글을 달아 주세요

맛집/서울 강남 맛집2019. 9. 13. 00:48





*********************************************************





서울 송파구와 강동구의 양대 국물떡볶이 맛집 소개


지난 송파구 문정동 로데오거리에 있는 떡볶이 맛집인 '골목 떡볶이' 방문기에 이어 https://www.a4b4.co.kr/2522

강동구 둔촌동에 있는 국물떡볶이 맛집인 국민떡볶이 소개


국물떡볶이 지존 국민떡볶이 소개 (프랜차이즈 국민떡볶이 아님) 




국민떡볶이는 지하철 5호선 둔촌동역과 올림픽공원 한국체육대학교 근처에 위치한 작은 분식집입니다.

그러나 이곳이 골목떡볶이와 쌍벽을 이루는 강동송파 지역의 국물떡볶이 맛집니다.

주차장은 없고, 당근 주차 지원도 되지 않습니다.




국민떡볶이 메뉴와 가격은 심플합니다.


국물떡볶이 1인분 2천 500원 / 튀김 5개 1세트 2천 500원 / 오뎅 1개 1천원 >>> 메뉴 끝

이렇게 앞에서 메뉴 선택하고 결제 후...




포장해가시는 분이 대부분이고요. 안쪽에는 이렇게 깨끗하게 먹을 수 있는 공간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주문한 음식이 나오면 이곳에서 받아갈 수 있고요

그릇이나 젓가락 등은 1회용품으로 그릇이나 컵도 1회용 종이 용기로 제공됩니다. 

1회용품 최소화도 필요하지만 위생측면에서 보면 일회용품 사용이 더 좋네요...




주문한 국민떡볶이의 국물 떡볶이와 어묵, 튀김이 나왔습니다.





둔촌동 국민떡볶이 국물떡볶이 = 가격 2천 500원


한 그릇에 2천 500원 입니다. 가격은 착한 가격, OO떡볶이 등등 프랜차이즈 떡볶이에 비하면 양 대비 가격도 좋네요...



떡은 쫄깃하고 국물은 적당히 매우면서 달달합니다. 숟가락으로 국물과 떡을 같이 떠먹는 국물떡볶이 매력

떡의 식감과 국물의 맵고 단 맛 조절이 아주 잘 되었네요...






국민떡볶이 오뎅은 한 꼬치에 1천원 입니다. 이 어묵 가격도 상당히 착한 가격...





튀김은 5개에 2천 500원입니다. 한 개에 5백 원

이렇게 튀김만 받으셔서 양념 간장에 찍어 먹을 수 있고요. 떡볶이 국물을 넣어서 먹을 수 있습니다.

튀김은 깔끔하고 식감은 바삭바삭합니다.



튀김이 들어간 떡볶이 국물은 그냥 국물떡볶이 국물과는 전혀 다른 맛을 보여줍니다.

진한 맛이라고 하기도 어렵고, 암튼 조금 색다른 국물 떡볶이 맛을 보여줍니다. 자꾸 국물을 떠먹게 된다는...





둔촌동 국물떡볶이 맛집 국민떡볶이 영업시간과 휴무일 입니다.

매주 월요일 휴무, 저녁 8시 30분 까지 영업합니다.







*********************************************************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서울 강동구 성내동 440-25 | 국민떡볶이
도움말 Daum 지도


Posted by 자꾸웃음이나와 a4b4

댓글을 달아 주세요

맛집/서울 강남 맛집2019. 8. 12. 01:08





*********************************************************




더운 여름 땀도 뻘뻘... 가족과 함께 잠실 송파구청 근처 설렁탕 맛집을 찾아봅니다.

가끔 석촌호수 주변을 지나다니다가 보던 '참 설농탕 송파본점'으로 결정...

딸아이는 소머리국밥이 좋다 하고 집사람은 선지해장국이 먹고 싶다고 하네요...


참설농탕에서 조금 아쉬운 단점이 있었는데 이 부분은 글 아래에서 설명합니다.





잠실 석촌동 석촌호수 동호 뒷편에 위치한 참설농탕 모습.

1층은 20여 대 주차가 가능한 공간, 그리고 발렛피도 없다는...


메뉴는 아래과 같이 설렁탕, 선지해장국, 갈비탕, 도가니탕, 꼬리곰탕 등의 탕류와 사골만두국, 칼국수, 김치찌개, 쌀국시, 만두국 등의 일반 메뉴가 있습니다.





1층 주차장 옆 입구에서는 이렇게 큰 솥에 설렁탕이 팔팔 끓고 있습니다.





참설농탕 송파본점 1층은 주차장, 2층은 이렇게 식사가 가능한 공간입니다.

대부분 4인 단위의 테이블로 구성되어 있고, 잠실, 석촌동 주거지에 위치해서 가족단위 방문객이 대부분 입니다.





영업시간은 365일 24시간이라고 하네요... 헐~

모든메뉴 포장 및 택배가능하다고 하는데 그 정도 맛있는 맛집인지 알아볼까요? 





설렁탕에 빠질 수 없는 김치와 석박지, 묵은김치... 김치는 합격점!!!





꼬리곰탕 = 가격 2만 원 / 아마 이곳 참설렁탕에서 가장 비싼 메뉴인 듯





도가니 위에 수북하게 올라간 부추와 팽이버섯... 그리고 꼬리뼈가 푸짐하게 들어있는 꼬리곰탕 입니다.



역시 꼬리는 겨자장에 찍어 멋어야 맛나지요...





찰선지해장국 = 보통 가격 8천 5백 원




모양은 일반적인 양선지해장국 입니다. 선지와 양이 푸짐하게 들어 있습니다.

다만 좀 싱겁다는 우리 가족의 평, 그리고 양에서는 좀 냄새가 나는 듯... (물론 주관적인 평가입니다.)





어린이 설농탕 = 가격 5천 원




어른의 2/3 정도의 국물과 소면, 고기, 공깃밥도 작은 공기밥이 나온는 어린이 설렁탕입니다.

가성비는 좋다는...



잠실 설렁탕 맛집 '참설농탕' 총평입니다.


우선 설렁탕이나 선지해장국 국물이 너무나 미지근했다는... 끓이다 만것 같은 상태...

먹다보니 너무 식어서 맛이 밍밍한 느낌이 들더군요. 설렁탕이나 꼬리곰탕은 역시 뜨거운 국물로 이열치열 해야 하는데...


식사 끝 사진... 







*********************************************************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서울 송파구 송파동 135-1 | 참설농탕 송파직영점
도움말 Daum 지도


Posted by 자꾸웃음이나와 a4b4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