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랑스 파리 여행 3일차 오늘은 파리 3대 미술관 중 하나인 오르세 미술관을 방문합니다.

파리 루브르 박물관이 이 세상의 모든 예술품을 전시하고 있고,

퐁피두센터가 현대 미술을 보여준다면...


이곳 파리 오르세 미술관은 프랑스 미술의 전성기인 19세기 전후의 미술 작품 중심으로 전시되어 있는 곳입니다.

마네, 드가, 모네, 르누아르, 고흐, 고갱, 세잔, 로뎅... 우리에게 너무나 익숙한...


그리고 오르세 미술관에는 미술관에 어울리는 레스토랑 식당 3곳이 있습니다.

(오르세 미술관 맛집은 글 중간부터 설명합니다.)





오르세 미술관 입구 매표소와 자크마르와 루이야르의 조각품들이 야외에 전시되어 있습니다.




오르세 미술관 내부로 입장합니다.



오르세미술관은 오래된 기차역을 19세기 최고의 예술품을 전시한 공간으로 개조한 곳입니다.

특히 역사 천장의 자연광과 높은 공간은 조각등 설치미술을 더욱 더 돋보이게 하는 곳입니다.

1층 대합실 공간 양 옆으로 미술품들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오르세 미술관의 역사는 길지 않습니다. 1939년 까지도 기차역으로 사용되었고, 불과 30여년 전인 1986년 개원하였습니다.

그래서 건물의 골조는 거대한 기차역의 H빔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가에 아룰렌티의 오르세 미술관 모형 및 파리 센강 주변의 모형들...

이 아름답고 거대한 미술관이 어떻게 구성되어 있는지 쉽게 이해할 수 있는 공간입니다.





과거 기차역에서 사용하던 대형 벽시계

오르세의 상징과 같은 시계입니다.



화려함과 웅장함, 그리고 아름다움 이라는 것을 이 대형 벽시계가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리고 미술관 외부에서 볼 수 있는 대형 시계입니다.

특히 이 시계와 시계를 통해 밖으로 보이는 몽마르트 언덕을 배경으로 실루엣 사진 한 장 쪽 찍어야 한다는...




본격적으로 오르세 미술관 내에 위치한 맛집 레스토랑 소개입니다.




카페 캄파나 (Café Campana)

오르세 미술관에서 가장 멋진 레스토랑입니다. 미술관 5층에 위치한 카페 캄파나는 파리시내와 센강을 식사를 하면서 볼수 있다는 큰 매력이 있는 레스토랑입니다.

Opening times The Café Campana is open : Tuesday – Sunday, 10.30am to 5pm, Thursdays 11am to 9pm






오르세 미술관 맛집 카페 캄파나 (Café Campana)의 메뉴는 아래 파일 참고하세요


carteA3_CAMPANA_ORSAY29mars18.pdf




카페 오페라 (Café de l'Opéra)

Opening times

Café de l’Opéra welcomes you from Tuesday to Sunday, from 9.30am to 4.45pm, and on Thursdays from 9.30am to 8pm.



이 외에도 루브르박물관에는 몇 몇 레스토랑과 맛집들이 있습니다.

영업시간 및 메뉴는 아래 홈페이지를 참고 하세요


https://www.musee-orsay.fr/en/visit/services/restaurants.html





Posted by 자꾸웃음이나와 a4b4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