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과 함께/취미 전시 공연 요리

피카소 전시회 난리도 아니네! : 피카소 탄생 140주년 특별전

by 자꾸웃음이나와 a4b4 2021. 5. 16.
728x90
반응형

주말 가족과 함께 예술의 전당 한가람 미술관에서 열리고 있는 피카소 탄생 140주년 특별전 'Into the Myth' 전시회 다녀 왔습니다. 소문난 잔치... 난리도 아니네요.

오늘은 피카소 전시회 관람팁과 신한카드 할인정보, 도스트 등 관람팁 공유합니다.

 

토요일 오전 10시 15분 예술의 전당 한가람 미술관... 

예술의 전당 비타민스테이션 구역에 주차하고 올라 왔는데요.

헉 멀리서 무슨 일난줄 알았습니다.

 

이번 피카소 전시회를 보기위해 주말 아침부터 예술의 전당을 찾은 긴 줄. 꼬불꼬불 뱀과 같이 광장 전체를 매꾸고 있네요. 여기에 비까지 오니 답이 없는 상황... 포기 하고 다음에 올까 잠시 고민합니다.

 

대략 40분 정도 줄을 서니 한가람 미술관 안쪽으로 들어왔지만, 아직 티켓팅을 위해 더 대기해야 합니다. 솔직히 전시회 초기여서 난리도 아닌것 같습니다. 저 같은 직장인이 아니라면 평일관람 추천 드립니다. 또한, 주말 관람도 조금 시간이 지난 이후에 방문하시는 것이 어떨까 합니다.

 

피카소 전시회 발권까지 한 시간 소요

발권에 딱 한 시간 걸렸네요. 저는 지난달에 슈퍼 얼리버트 티켓팅을 해서 50% 할인된 가격인 10,000원에 구입 했습니다. 현재 피카소 전시회 할인은 신한카드 사용자에 한해서 20% 티켓 할인이 가능하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 티켓팅이 끝이 아님, 다시 입장 대기줄로 이동...

당황스럽습니다. 다시 옆의 입장 대기줄로 이동해야 하는데요. 이 줄 또한 지하 1층 계단까지 줄이 기네요.

만약 티켓팅에 한 시간이 소요 되었다면, 입장에도 그 정도 생각하셔야 합니다. 그래서 일행이 있다면, 한 그룹은 티켓팅 줄을... 다른 한 그룹은 입장줄을 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그래야 시간 절감이...

피카소 탄생 140주년 특별전 'Into the Myth' 전시회 사람이 워낙 많아서 포토월도 무용지물이네요. 운 좋으면 촬영 가능하지만 다른 전시회와 같이 멋있는 구도는 포기해야.

 

드디어 입장합니다. QR 코드 확인과 손소독, 전신 소독등이 진행됩니다.

또한 전시공간에 최대 인원 제한이 있어 앞에서 입장 대기가 생길 수 있습니다. 다만 그룹의 맨 뒤보다는 맨 앞에서 입장하는 것이 관람에 훨 편하다는...

 

이번 예술의 전당에서 열리는 피카소 전시회는 사진 촬영이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 문제가 이유겠지만 만약 촬영하게 했다면 난리도 아닐 듯...

 

이번 전시회에서 가장 주목받는 작품은 바로 한국에서의 학살이 아닐까요?

피카소의 작품 중 유일하게 '한국'을 소재로 작업한 작품이자 게르니카 등과 함께 피카소의 대표 반전작품입니다. 또한, 피카소가 공산당 논란속에 휘말리게 되는 이유 중 하나이기도 합니다. 

상당한 규모의 대작으로 사진으로 본 작품과는 비교할 수 없는 느낌과 감동이 오는 작품입니다.

 

피카소와 연인...

피카소와 함께한 수많은 여인들... 그리고 그 때마다 바뀌는 그의 화풍...

우리가 보통 '피카소' 하면 떠오르는 대표적인 작품군들을 이번 피카소 전시회에서 만날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우리가 잘 몰랐던 피카소의 판화 작품과 도자 작품을 만날 수 있습니다.

피카소의 연대기적은 작품 세계를 느껴볼 수 있는 좋은 기회라는...

 

피카소 전시회 아트샵 풍경

 

가격대는 큰 부담 없는데. 손 가는 기념품은 없네요...

 

[여기저기서 다운받은 이번 전시회 사진들...]

 

728x90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