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과 함께/취미 전시 공연 요리

앤디워홀 비기닝 서울 전시회 할인 및 주차팁 @ 더현대서울

by 자꾸웃음이나와 a4b4 2021. 5. 8.
728x90
반응형

여의도 더현대서울 ALT.1.에서 진행중인 팝아트의 대가 앤디워홀의 전시회인 '앤디워홀 비기닝 서울' 전시회 후기입니다.

또한 더현대 서울 무료 주차 및 전시회 입장권 할인팁도 공유합니다.

앤디워홀 전시회 입장권은 성인 기준 1만 5천원입니다. 이미 통신사나 카드사의 파격적인 할인 혜택은 없지만, 현대백화점그룹 통합 맴버쉽 가입 고객은 20% 할인된 1만 2천원에 티켓 구입이 가능합니다.

아래와 같이 현대백화점 그름 H Point 앱을 설치하고 회원 가입하면 '앤디워홀 더 비기닝 20% 할인 입장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해당 앱을 매표소에서 보여주시면 확인 후 할인이 가능합니다.

무료 주차는 관람객에 한해 2시간 무료주차 가능합니다. 티켓팅 하시면서 차량 번호 말씀하시면...

 

입장전 너무나도 익숙해진 QR 입장확인과 발열 체크...

 

이번 더현대서울에서 열리고 있는 앤디워홀 전시회의 전시 개요...

 

이번 앤디워홀 전시회는 다음달일 6월 27일까지 진행됩니다. 총 여섯개의 섹션과 특별 공간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그의 대표작품들이 전시된 1과 2섹션은 사진 촬영이 금지되어 있습니다.

 

섹션 1 : Fame

앤디워홀의 대표작인 마릴린먼로 실크스크린 연작과 그와 동시대를 함께한 인물들의 작품 중심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안쪽에서는 사진 촬영이 금지되어 있어서 입구 밖에서 촬영한 몇 컷...

그의 대표 작품중 하나인 마릴린먼로 연작은 기념품샵의 작품으로 대신합니다.

 

섹션2 : ICON

이곳에서는 그의 대표작 중 하나인 캠벨스푸 연작등이 선시된 공간입니다. 역시나 사진 촬영이 금지된 공간으로 기념품샵에 전시된 작품으로 대신합니다.

 

특별공간 : 앤디워홀 미디어 아트

그의 작품의 아이콘을 재해석한 멀티미디어 작품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큰 감흥은...)

 

섹션 3 : UNKNOWN & ORDINARY PEOPLE

앤디워홀이 작업한 미국의 일반인들과 소외계층 유명인을 만나볼 수 있는 공각

 

앤디워홀의 인물 작품은 주로 폴라로이드 카메라를 이용하여 진행되었다고 합니다. 

그가 사랑한 폴라로이드 카메라와 포토존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역시 추억의 인증샷은 빠질 수 없다는...

 

무명의 인물들... 그리고 당시 소외 받던 동성연애자인 드래그 퀸을 모델로한 작품들...

 

그의 폴라로이드 사진과 작품들이 전신된 공간이 이어집니다.

 

본인은 물론 유명인들의 폴라로이드 사진들이 전시된 공간... 

 

 

 

 

그의 유명한 작업장인 실버 팩토리와 붉은 의자...

실버 팩토리의 벽면을 액자에 담아 팔기도 했고, 이곳에서 유명인들과 찐한 파티가 열린 곳이라고 하죠

 

 

전시회의 중반부 입니다. 이곳을 지나가면 앤디워홀의 좀더 깊은 작업장에 들어갈 수 있습니다.

 

섹션4 : PASSION

기존 연예인이나 일반인 중심의 작업이었다면 좀더 사회성 있고 정치적인 작품으로...

 

워홀의 대표적인 아이콘 중 하나인 꽃과 소 작품들...

이 핑크색 소가 눈길을 끈다는... 전형적인 한우가 생각 나네요. 그에게는 이 또한 이국적이었을지도...

 

개인적으로 워홀을 좋아하게 만든 마오의 초상... 중국 최고의 존엄을 이렇게도 표현한다는....

 

전기의자 : 조명으로 작품이 잘 보이지는 않지만... 그의 작품 스타일과는 조금은 다른...

 

소련의 레닌, 미국의 케네디, 인디언 시팅볼...

 

섹션5 : MUSIC

그화 함께 작업하고 후원한 뮤지션들을 모티브로 한 작품들이 전시된 공간입니다.

 

믹제거와 존 레논, 코카콜라... 그리고 음반...

 

벨벳언더그라운드 & 니코 표지디자인을 공간으로 끌고 나온 포토존...

 

섹션6 : GAZE

대표적인 실크 스크린이 아닌 드로일 작품들과 다른 작품들이 전시된 공간입니다.

 

앤디워홀이 상당히 집착? 했다는 보석...

 

인터뷰 잡지 표지 ...

유명인의 표지 작업과 그위에 워홀의 사인... 지금은 흔한 디자인이지만 당시에는 상당히 파격적일 것으로 생각이...

 

이것으로 더서울현대에서 열리고 있는 앤디워홀 비기닝 서울 전시회가 마무리 됩니다.

관람에 소요되는 시간은 약 1시간 전후... 길게 봐야 2시간 정도 걸리네요. 그의 예언은 점점 맞아가고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