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지난주 금요일부터 잠실 롯데월드몰 6층에 위치한 에비뉴엘아트홀 전시회 '겨울,그 따뜻한 순간들' 관람후기 입니다. 이번 전시회는 겨울을 주제로 국내에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일러스트레이터 3인의 작품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겨울,그 따뜻한 순간들 전시회

기간 : 2025년 11월 21일(금) ~ 2026년 01월 18일 (일) / 10:30 - 19:00
장소 : 롯데백화점 잠실 롯데월드몰 6층 에비뉴엘아트홀

입장료 무료, 주차지원 없읍 (롯데월드몰 유료주차 이용)

수빈, 배성규, 아레아레아 작가 3인 디지털 일러스트 작품 

 

The Warmth of Winter : 겨울, 그 따뜻한 순간들

겨울의 설렘을 담아 롯데갤러리는 배성규, 수빈, 아레아레아 세 일러스트레이터와 함께 '겨울, 그 따뜻한 순간들' 전시회를 선보입니다. 이번 전시는 디지털 드로잉으로 일상의 행복과 겨울 풍경을 따뜻하게 풀어냅니다. 크리스마스의 설렘, 겨울 카페의 향기, 첫눈이 내린 도시의 고요함 등 작은 순간 속 온기를 전합니다.

 

배성규 작가는 애니메이션 특유의 감성으로 평범한 일상을 환상적 풍경으로 확장하며, 색채 속에 겨울 도시의 낭만을 담아냅니다.
수빈 작가는 자연스러운 배경과 부드러운 색을 통해 삶의 기쁨과 따뜻한 감정을 섬세하게 표현합니다. 아레아레아 작가는 디지털 브러시로 아날로그 질감을 살려 일상 속 포근한 순간들을 전하며 부드러운 감성을 전합니다.

 

 

겨울,그 따뜻한 순간들 전시회 전시장 구성은 중앙에 대형 포토월이 설치되어 있고 수빈, 배성규, 아레아레아 작가 3명의 작품이 전시된 각각이 방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어느 방부터 먼저 들어가도 방은 모두 연결되어 있고요. 배성규 작가 또는, 아레아레아 작가  방에서 시작하시면 연속해서 관람이 가능합니다.

 

| 아레아레아 작가

아레아레아 작가는 디지털 브러시로 아날로그적 질감을 구현하는 섬세한 표현 방식이 특징인 일러스트레이터입니다. 디지털 작업임에도 손으로 그린 듯한 따뜻한 촉감과 부드러운 색조를 유지하며, 일상에서 스쳐 지나가는 작은 순간들 속 감정과 온기를 차분하게 담아냅니다. 작품 전반에 흐르는 잔잔한 분위기와 자연스러운 붓질은 보는 이의 마음을 편안하게 만들며, 겨울의 고요하고 따뜻한 정서를 부드럽게 전달하고 있습니다.

 

 

추운 겨울 따뜻한 연인들의 이야기를 아레아레아 작가 공간에서 만나볼 수 있습니다.

 

 

 

 

롯데 아트홀 전시회 겨울,그 따뜻한 순간들 전시회 두 번째 작가는...

| 수빈 작가

수빈 작가는 자연스러운 배경, 친근한 캐릭터, 부드럽고 따뜻한 색감을 특징으로 하는 일러스트레이터입니다. 과하지 않은 심플함 속에 감성을 담아내며, 삶의 기쁨과 일상의 온기를 섬세한 시선으로 포착해냅니다.
그의 작품은 서정적이면서도 편안한 분위기를 지니고 있어, 보는 사람에게 조용하지만 깊은 여운을 남기는 것이 특징입니다.

 

728x90

 

아쉽게도 이전 전시회에 전시된 작품에는 명제표가 없네요. 그래서 작품제목이나 소개를 확인할 수 없습니다. 

 

 

| 배성규 작가

배성규 작가는 애니메이션 특유의 감성을 작품에 녹여내며, 평범한 일상의 순간을 꿈결 같고 환상적인 풍경으로 확장하는 일러스트레이터입니다. 그의 화면에서는 비현실적일 만큼 선명하고 다양한 색들이 스며 들어 겨울 도시의 낭만과 정서를 함께 불러일으키며, 관람자의 상상력을 자극하면서도 마음 속 깊은 감각을 일깨웁니다.

 

 

 

이 작품은 미셀 들라크루아의 작품이 생각나게 하네요.

반응형

 

배성규 작가 작품공간에서 바라본 수빈, 아레아레아 작가의 전시공간...

 

 

| 디지털 작품

겨울,그 따뜻한 순간들 전시회에 전시된 수빈, 배성규, 아레아레아 작가의 작품들은 모두 디지털 작품입니다.

즉 컴퓨터에서 작업하고 프린팅된 작품들인데요. 그래서 그림에 약간의 굴곡도 없고 사인 등에서는 픽셀이 보이기도 합니다.

 

이런 작업은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이제는 대중적인 작업기법 중 하나가 되었네요.

 

 

'맥스달튼, 영화의 순간들' 전시회 후기 : 헐리우드 키즈라면 꼭~

영화 덕후라면 꼭 봐야할 전시회가 있어 추천합니다. 특히 80~90년대 영화 (특히 헐리우드)를 사랑한 사람이라면 꼭 봐야할 전시회네요. 맥스 달튼, 영화의 순간들 기간 : 2021.04.16.(금) ~ 2021.07.11.(

www.a4b4.co.kr

 

이번 롯데갤러리 전시회 겨울,그 따뜻한 순간들 관람하고 인스타그램 이벤트 응모하면, 수빈, 배성규, 아레아레아 작가 작품을 추첨을 통해 소장할 수 있다고 합니다.

728x90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