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과 함께/취미 전시 공연 요리

고양이 화가 '루이스 웨인 전시회' 프리뷰 @ 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

by a4b4 2022. 5. 20.
728x90
반응형

최근 '루이스 웨인: 사랑을 그린 고양이 화가'라는 영화가 개봉되어 많은 관심을 모으고 있는 작가인 '루이스 웨인 전시회' 프리뷰입니다. 6월 9일 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에서 오픈하는데요. 전시회 정보 및 할인, 영화에 대해 간략하게 소개합니다. 

 

| 루이스 웨인

오늘 소개하는 루이스 웨인은 영국의 유명한 고양이 일러스트레이터입니다. 과거 반려동물로 인정받지 못하던 시절 고양이 피터를 만나면서, 인연이 시작되는데요. 이후 고양이를 의인화한 작품으로 당시대 유명작가의 반열에 오르게 됩니다.

또한, 그의 작품과 함께 너무나도 드라마틱하고 슬픈 그의 인생이야기가 더해지면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네요.

 

루이스 웨인 그림, 지금인 조금 올드해 보일 수 있지만 당시의 기준으로 보면 상당히 독특하고 앞서가는 작품이 아니었을까 생각합니다.

 

| 루이스 웨인: 사랑을 그린 고양이 화가 (영화The Electrical Life of Louis Wain2021)

베네딕트 컴버배치가 주연한 루이스웨인의 전기영화가 최근 개봉 했습니다. 국내에서는 크게 흥행하지는 못했는데요. (대부분의 예술가를 대상으로 제작한 영화가 그러하듯...)

영화 트레일러에서는 루이스웨인의 사랑과 작품에 대한 아름다운 이야기와 영상미로 생각되지만...

 

루이스 웨인: 사랑을 그린 고양이 화가 영화는 상당히 슬프고 우울한 내용의 영화입니다.

어려서부터 가족을 부양해야하는... 사업능력 부족으로 항상 돈에 힘들어하는 작가...

10살 연상의 사랑하는 여인과 어렵게 결혼 했지만 3년만에 암으로 떠나고, 여기에 동생과 본인은 정신병으로 힘든 말년을 보내는...

 

루이스 웨인 그림 변화

그가 말년 정신병원 입원 후 그린 고양이그림입니다. 그의 정신세계의 변화와 고통을 느낄 수 있을 것 같네요.

 

| 루이스 웨인 전시회

오늘 소개한 고양이를 그린 작가 루이스 웨인 전시회가 다음달인 6월 9일 부터 삼성동 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에서 오픈합니다. 그의 영화를 보고 이번 전시회 방문하는 것도 감동을 한 단계 높일 수 있지 않을까...

 

 

 

 

 

728x90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