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서울 강북 맛집

[대학로 맛집] 순대실록 대학로본점 w 순대스테이크, 순대국밥

by a4b4 2022. 5. 24.
728x90
반응형

5월 5일 어린이날을 맞아 가족과 함께 혜화동에 위치한 대학로에 연극 한 편 보러 갔습니다. 연극 제목은 '시간을 파는 상점'. 코로나19 이후 첫 연극관림이 되었는데요.
금강산도 식후경이라고 아이에게 어떤것 먹고 싶냐고 물어보니 쌩뚱맞게 '순대국밥'이 먹고 싶다고 하네요. ㅋㅋㅋ

 

이곳저곳 검색하다가 대학로 맛집으로 알려진 이색 순대요리 전문점인 '순대실록 대학로본점' 방문합니다. 기존 올드한 느낌의 매장과 순대요리가 아닌 조금 고급스러운 퓨전 순대요리 전문점이네요.

| 순대신록 대학로점 주차

저희는 T맵을 이용해서 갔는데, 건물 뒷편으로 안내했네요. 아쉽게도 대학로 상권은 모두 초토화 되었습니다. 골목 안쪽 1층 건물들은 대부분 폐업과 공실상태가 되었다는...
건물 앞과 뒷부분에 서너대 주차가 가능한 공간이 있습니다. 무료주차로 별도의 주차 확인이나 발렛파킹은 지원하지 않습니다. 이 건물도 대부분 공실이다 보니 주차 공간도 여유가.

 

| 대학로 맛집 '순대실록' 매장 전경

우선 깜짝 놀랐습니다. 기존의 올드한? 느낌의 순대국밥 집하고는 전혀 다른 인테리어를 보여주네요. 야외 테라스와 상당히 넓은 홀이 위치해 있고요. 아이들이 놀 수 있는 공간까지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깔끔한 실내와 단정한 종업원 분들이... 우선 첫 인상이 좋네요.

코로나 19로 손님이 없는 것인지, 점심 시간 넘은 오후 1시 이후 방문해서 그런것인지, 매장은 조금 썰렁한... (후자로 생각하고 싶습니다.)


| 대학로 맛집 순대실록 대표메뉴 및 가격

기존 순대요리 전문점과는 확연하게 다른 메뉴들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기본인 순대국밥 및 순대요리는 물론, 순대곱창볶음, 순대곱창전골, 오징어순대 등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식사류는 1만원 미만, 요리는 2~3만원 정도 가격으로 큰 부담은 없어 보이네요.


저희는 순대스테이크와 전통 순댓국, 도토리 묵밥을 주문합니다.

| 도토리묵밥 = 가격 8천 원

상당히 깔끔하고 맛있어 보이는 모양의 도토리묵밥입니다.
모양과 같이 맛도 더운 여름에 잘 어울리는 시원하고 새콤달콤한 맛의 도토리 묵밥이 나왔습니다. 양도 푸잠하네요.

 

도토리묵과 함께 야채, 공기밥을 넣고 말아 먹으니, 더운 날씨에 축 쳐진 컨디션이 확 좋아지는 느낌이라고 할까요. 여러명이 이곳 순대실록 대학로 본점에 방문하신다면, 이 메뉴 하나정도 주문하시는 것도 좋아 보입니다.

728x90

| 순대 스테이크 = 가격 1만 4천 원

저도 처음보는 순대 메뉴입니다. 순데와 스테이크는 조금 안 어울리는 조합으로 보이는데, 딸아이가 메뉴판에서 이 메뉴를 보더니 바로 픽~
참고로 4천원을 내면 눈꽃치즈가 뜨거운 순대 위에 올라가는데, 나중에 알았네요. 만약 순대실록 방문하신다면 꼭 추가해 보시길 (매장내 홍보영상 보니 맛있어 보이더라는...)


순대 스테이크 양은 혼자 먹기에는 조금 많은 편입니다. 그렇다고 둘이 먹기에는 조금 아쉬운 정도. 여럿이 방문한다면 이 메뉴도 요리라고 생각하시고 주문해서 나누어 드시는 것도 좋아 보입니다.

 

순대는 일반적으로 분식집이나 식당에서 볼 수 있는 순대는 아닙니다. 야채와 고기, 당면등이 어우러진 조금 고급진 순대라고 할까요. 또한 바삭하게 구워 나와 기존 순대와는 다른 식감도 보여줍니다. 여기에 칠리 소스 등과 함께하면 조금은 색다른 순대요리를 맛볼 수 있습니다.


'~스테이크'라는 이름에 걸맞게 포크와 나이프가 나오고요. 이렇게 썰어서 먹는 요리네요.
사실 조금 먹다보니 약간 느끼하다는 생각도 생기기는 합니다.


그러나 사진과같이 약간 쌉쌀한 샐러드가 같이 나오는데, 의외로 순대스테이크와 환상의 궁합을 보여줍니다. 요리연구 많이 하신듯... 스파게티나 피자의 피클 역할을 한다고 생각하시면 될까요?

 

| 전통 순댓국 = 가격 9천 원

그리고 역시 순대요리를 먹으러 왔으면 빠질 수 없는 메뉴입니다.

반응형


이렇게 깍뚜기와 부추가 같이 나오고요. 깍뚜기나 부추 이외에 마늘이나 고추 쌈짱등은 셀프바에서 필요하신 만큼 담아오실 수 있습니다.

처음 순댓국이 테이블에 올라올 때는 약간 실망했는데, 안에 순대와 내장이 하나 가득 들어있네요. 급 기분 좋아지더라는...

 

여기에 부추와 들께를 하나가득 넣고 먹으니, 기본이상 하는 순댓국 맛을 보입니다. 양도 푸짐하고 맛도 좋고...


대학로 맛집 '순대실록 대학로본점' 총평입니다.

1. 주차 가능하고 분위기 새로운 순대요리 전문점
2. 음식도 깔끔하고 가격부담도 크게 없음
3. 무엇보다도 조금은 색다른 퓨전 순대요리과 일반적인 순대요리가 같이 있어 조금은 색다른 맛집

728x90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