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특별시 강남구 논현동 위치한 요금 핫한 미술문화 공간 미술관 소개입니다.


플랫폼엘 컨템포러리 아트센터

주말 저녁에 관심 있는 전시회가 있어서 가족과 다녀왔네요.


대중성 보다는 상당히 독특하면서도 의미 있는 전시를 많이 기획하고 진행하는 곳이 바로 플랫폼L 입니다.




플랫폼엘은 명품 루이까또즈(LOUIS QUATORZE)로 유명한 (재)태진문화재단에서 설립 운영중인 복합문화공간입니다.

그래서 건물 가운데 위에는 루이까또즈의 심볼이 빛나고 있습니다.





오늘은 이곳 플랫폼엘 미술관에 "Summer Bloom 여름이 피다" 전시회를 보기 위해서왔네요...

전시보다도 건문 전체가 독특하고 묘한 매력을 보여주는 곳...





플랫폼L 컨템포러리 아트센터는 이정훈 건축가 설계한 건물이라고 합니다.

비 정형적인 외관과 새의 둥지를 연상시키는 선들...

정면에서는 플랫 아이언 빌딩이 생각나기도 하지만 미래적이고 속도감을 느끼는 독특하고 매력적인 건물입니다.






1층에서 지하 1층으로 연결되는 지하철 출입구도 상당히 신경쓴 모습니다.

그러나 안전 거울 하나도 없고... 주차장 표시도 없고... 실용성과 안전성은 조금 무시된 듯 합니다.

그래도 플랫폼엘 주차장 주차요금은 무료라는...





플랫폼엘 아트샵







플랫폼엘 컨템포러리 아트센터



전시관의 문 또한 루이까또즈의 문양을 조금 더 단순화 해서 만든 듯 합니다.




중정


서양의 중정 또는 한국의 전통적인 마당과 닮아있는 플랫폼엘의 링크야드는 용도에 따라 둘로 나뉜 건물을 연계하는 중요한 지점이며 비워진 공간 그 자체로도 독립적으로 기능합니다. 




중정은 전시장과 지하 플랫폼 라이브에서 진행하는 프로그램을 연계하고 1층의 아트샵 및 까페 공간, 2, 3층의 휴게공간까지 확장할 수 있습니다. 야외 오페라 하우스와도 같은 이 중정은 정면 250인치 스크린을 사용하여 야외 스크리닝 및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됩니다.





카페 티티엠 서울 (TTM SEOUL)

THINGS that MATTER의 줄임말이라고 하네요.





미술관 전시장 입구, 계단을 통해서 갤러리 2로 이동이 가능합니다.





건물 안쪽의 경우 비 정형적인 벽면과으로 그라데이션 효과와 가우디의 건축물이 생각나는 모양입니다.

갤러리와 갤러리를 이동하기 위해서는 이 공간을 통하게 되어 있는데, 시간 및 계절에 따라 상당히 다른 모습을 보일 듯합니다.





플랫폼L 컨템포러리 아트센터는 건물 자체만으로 거대한 예술작품의 가치가 있다고 생각되는 공간입니다.

방배동이나 학동역 방문할 기회가 있다면 꼭 전시회는 아니어도 건물 한 번 보는 것도 좋을 듯 합니다.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서울 강남구 논현동 85-11 | 플랫폼엘 컨템포러리 아트센터
도움말 Daum 지도




Posted by 자꾸웃음이나와 a4b4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