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0년 겨울 이번 겨울 송어 산천어 축제 시작을 평창 송어축제가 시작합니다.

지난 '평창 송어축제 필수 준비물 10' (https://www.a4b4.co.kr/3069)에 이어서


오늘은 겨울 송어 얼음낚시 특힉, 평창 송어축제에서 대박 조과를 기대할 수 있는 낚시용품 (낚시대, 미끼, 채비 등)을 소개합니다.

준비 없이 가면 꽝치고, 조금만 신경쓰면 오전에 끝낼 수 있는 송어낚시 팁도 공개합니다.


겨울철 산천어, 송어낚시 하면 아래 단어들이 나옵니다.

견지낚시대, 릴낚시대, 웜, 스푼, 메탈지그, 파워베이트,미끼, 채비 등등...


프로 조사분들은 이 글 패스 하시고요. 초보자 분들은 지금부터 스크롤 시작!



평창송어축제 송어 얼음낚시의 가장 중요한 요소는

첫날 + 이른아침입장 + 위치 (구멍빨) 가 70%를 좌우한다고 봅니다. 그리고 아래 30%가 완성하고요... (장비빨이 중요하지는 않아요)



낚시대 + 릴 + 기본장비


아래 사진에서 나오는 장비는 다 있으면 좋지만, 낚시대와 릴, 얼음뜰채만 있어도 충분합니다.





가장 저렴한 낚시대와 릴입니다. 대략 온라인에서 한 세트에 1만원 전후면 구입이 가능합니다.




꼭 좋은 제품을 사실 필요도 없고요. 물론 좋은 제품을 쓰면 장점이 더 많겠지만, 그렇다고 안 잡힐 물고기가 더 잡히지는 않습니다.

이 정도 장비만 있어도 잡을 만큼 잡고 두고두고 몇 년 사용이 가능합니다.


현장구매 보다는 온라인에서 구입해서 가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이런 견지낚시대는 평창 송어축제에서는 비추합니다. 산천어낚시에 더 맞는 제품입니다.

반대로 산천어낚시에서 릴 낚시대보다는 아래 견지낚시대를 추천합니다.




그리고 얼음뜰채...

얼음뜰체 목적은 날씨가 추울 경우 얼음구멍에 살얼음이 생기는데 이 살얼음을 걷어내는데 사용됩니다.

날이 따뜻하다면 필요 없고요. 어떤 분들은 그냥 집에 있는 주방도구를 가져오시기도 합니다.




사진순서로 라인커터, 포셉가위, 가위손


있으면 좋고 없어도 그만...

라인커터는 낚시줄에 채비를 변경하거나 채비가 끊어졌을 경우 사용하는 쪽가위 입니다. 얼음낚시터에서는 크게 사용하실 일은 없습니다.

포셉가위는 물고기입에 물린 바늘은 빼는데 사용하는데요. 이 또한 손으로 빼도 큰 문제 없습니다. 

가위손은 송어나 산천어 등 물고기를 잡는데 사용하는데요. 우럭 등 가시가 있는 물고기에는 요긴하게 쓰이지만 산천어나 송어에는 크게 중요하지 않습니다.

다만 낚시는 좋아하지만 물고기 잡는 것을 어려워 하시는 분들에게는 도움이 됩니다.




송어 얼음낚시 채비, 미끼


산천어 송어낚시에는 다양한 채비와 미끼가 있습니다.

우선 평창 송어축제 미끼는 생미끼 사용은 금지되어 있고요...

각자 스타일에 따라 사용하시는 미끼 또는 채비는 다양합니다.




메탈지그는 추천하지 않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송어 얼음낚시 축제장에서 왜 판매하는지 모르겠는 제품입니다.

산천어 낚시에 적합한 제품입니다. 입질도 강하고 공격적인 물고기 그리고 후킹도 가능한 용도입니다만...





송어 얼음낚시에는 보통 지그헤드에 웜 또는 파워베이트 등을 끼워서 사용합니다.




낚시줄에 지그헤드를 묶으면 요렇게 달리게 되고요 바늘에 미끼를 끼우게 됩니다.




다양한 웜들...

모양은 구더기부터 벌레, 유충 모양까지 물고기가 좋아하는 모양과 색상으로 판매되고 있습니다.



위는 송어낚시 행사장에서 판매하는 낚시대에 달려있는 웜입니다. 그리고 아래는 별도로 구입한 집어를 위한 향이 포함된 웜입니다.



낚시 당일 날씨와 수온 등에 따라 속칭 미끼빨 잘 받는 웜들이 있다고 합니다.

채비와 미끼가 다양하다면 주변에 송어를 잡으시는 분들의 미끼와 채비를 보고 따라 하는 것이 최선입니다.




파워베이트: 이녀석은 송어낚시에 효과가 좋은 인조미끼입니다. 어떤 상황에서도 기본 이상은 하는데요...

문제는 가격, 한 통에 배송비포함 1만원 정도 가격에 판매되고 있습니다.







뽀너스: 훌치기 


송어나 산천어 낚시터를 가면 걸려있는 현수막이 하나 있습니다. '훌치기 금지!'

훌치기 낚시는 큰 바늘이 있는 추를 내려놓고 그 위로 물고기가 지나가면 빨리 챔질을 해서 물고기의 몸통에 바늘이 걸려서 잡는 방식입니다.

이 과정에서 물고기 몸에는 상처를 입고, 다행히 잡으면 좋은데 잡지 못할 경우 물고기는 상처가 감염되고 이로 인해 폐사하는 문제점이 있는 잔인한 방법입니다.


그냥 참고하시하고...







*********************************************************




Posted by 자꾸웃음이나와 a4b4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