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고속 듀얼 무선충전기 CTW-05 Duo 단점 및 장점


스마트폰에 스마트워치, 그리고 무선 블루투스 이어폰... 점점 스마트 기기가 늘어납니다.

그러다보니 충전을 해야하는 경우가 많아지고, 유선 충전의 불편 및 여러개의 충전기가 필요한데요


최근 고속충전을 지원하는 무선충전기, 특히 듀얼무선 충전기를 알아보던 와중에 아주 마음에 드는 녀석이 있어 소개합니다.


스텐드형 + 패드형 두 가지가 지원되는

클레버타키온 고속 무선충전기 단점 및 장점에 대해 알아봅니다. 




클레버타키온 듀오 고속 무선 듀얼충전기 입니다. (모델명 CTW-05 Duo)

가격은 조금 쎕니다. 인터넷 최저가로 배송비 포함 4만원 초반에 구입할 수 있습니다.





클레버타키온 고속 무선충전기 거치대형 CTW-05 Duo 의 가장큰 매력은 다양한 호환성 입니다.

갤럭시 워치 액티브2, 1 / 아이폰 / 갤럭시 노트 등의 갤럭시 스마트폰 / 갤럭시 버즈 / 에어팟 프로 / 기타 무선충전이 가능한 대부분의 스마트폰이 지원됩니다.


다만 애플워치는 지원되지 않습니다. 애플의 이슈이지만 CTW-05 Duo 단점이라면 단점입니다.





박스를 개봉합니다. 내용물은 3개가 들어 있습니다.


스텐드형 충전기 + 패드형 충전기 + USB 케이블, 참고로 충전기는 들어있지 않습니다.

기존에 충전기가 많이 있으니 큰 문제는 없습니다.





아래 설명서와 같이 CTW-05 Duo의 가장 큰 매력은 스탠드형 무선 충전기와 패드형 무선 충전기 두개가 있는 부분입니다.

두 개 모두 독립적으로 전원 공급이 가능하여 각각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두 개를 결합하고 한 곳에만 전원을 연결할 경우에는 전원이 연결된 충전기에만 고속 충전이 지원됩니다.



이 패드형 무선충전기는 

무선충전이 지원되는 스마트폰 충전도 가능하지만, 갤럭시 위치 액티브, 갤럭시 버즈, 에어팟 등 기타 무선충전을 지원하는 기기의 충전에 효과적으로 설계되어 있습니다.





충전단자는 USB-C 타입의 충전기를 지원합니다.

퀵차지 2.0 3.0을 지원하고 고속무선 충전기를 이용해야 무선고속충전이 가능합니다.

저는 삼성 갤럭시노트9에 있던 충전기를 연결했는데요. 큰 문제없이 잘 작동합니다.







스텐드형 무선 충전기의 모양 및 사양





패드형 무선충전기 부분의 모양 및 사양



앞에서도 말씀 드렸지만 패드형 무선충전기 부분도 독자적으로 기능을 발휘합니다.

아래와 같이 제가 사용하고 있는 갤럭시 위치 액티브1의 경우에도 큰 문제없이 충전이 가능합니다.

회사에서 갤럭시 버즈와 에어팟으로 테스트 해봤는데, 잘 인식 충전됩니다. 역시나 애플워치는 무선충전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클레버타키온 고속 무선충전기 거치대형 CTW-05 Duo의 가장 큰 매력은 듀얼 충전기 부분입니다.

두 개의 무선충전기가 자석식으로 되어 있어 다른 노력없이 두 기기를 맞대기만 하면 쉽게 결합됩니다.





이렇게 결합된 모습으로 이용이 가능하고요. 디자인도 상당히 깔끔하게 잘 나왔습니다.

회사에서 사용하는데 책상에 올려놔도 촌스럽지 않고 고급스러운 모습을 보여줍니다.





한 쪽에만 전원을 연결하여도 두 개의 무선충전기를 모두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램프를 통해 정상 연결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CTW-05 Duo 단점 불편한점 중 하나인데요...

자석 부분이 아주 강하지 않아서 패드 부분을 들고 움직이면 두 개가 떨어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큰 단점은 아닙니다. 두 개의 충전기를 별도로도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에 비하면 큰 문제는 아닙니다.


또한 정상적으로 충전이 진행되면 충전기 하단에 초록색 불이 들어와서 상태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





스탠드형 무선 충전기의 무선 충전은 매우 잘 되고 있습니다.


고속 무선충전 지원 잘 됩니다. 다만 유선 보다는 충전 속도가 20~30% 정도 떨어집니다. 무선충전의 특성을 생각하면 문제는 없습니다.

또한 이렇게 두꺼운 지갑형 스마트폰 케이스를 사용한 상태에서도 무선 충전에 문제가 없습니다.




아이폰도 충전 잘 됩니다.




클레버타키온 고속 무선충전기 거치대형 CTW-05 Duo 에서 갤럭시노트9과 갤럭시 워치 액티브1을 동시에 충전하는 모습

너무나도 만족스럽게 충전이 잘 되고 있습니다.




이상으로 클레버타키온 고속 무선충전기 거치대형 CTW-05 Duo 리뷰 및 사용기를 마칩니다.



728x90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