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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 4월 LGT OZ 출시 이후 Full Browsing에 대한 관심이 크게 일어났었으며,
현재까지도 새롭게 모바일 비즈니스를 구상하는 경우에 기존의 WAP 기반 접근방식과
Full Browsing 접근방식에 대한 많은 혼동과 망설임이 존재하고 있습니다.
당사에서 지속적으로 업데이트 배포하고 있는 "
국내 모바일웹 산업동향 자료" 에서
이에 대하여 일부 분석 내용을 다루고 있습니다만, 이를 조금 더 구체화하여 작성해 보았습니다.

현재의 WAP을 부정하기 보다는 WAP 기반으로 이미 보급된 사용자 Infra를 기반으로 사업을 추진하되, 모바일웹(풀브라우징) 분야도 함께 대응해 나아가야 할 것입니다.

 

[목차]

-무선인터넷 시장의 변화
-무선인터넷 사업의 전환
-풀 브라우징 정의
-풀 브라우징의 의미
-풀 브라우징의 과제
-풀브라우징 서비스에 대한 사용자 만족도
-풀 브라우징 서비스의 방향
-WAP 서비스 vs. 풀브라우징 서비스 전망
-모바일웹 서비스 환경에서 필요로 하는 “인력”
-모바일 솔루션의 필요성

 
최근의 "모바일" 관련 기사 중에서 "무선인터넷" 이용자가 원하는 서비스가 무엇인지를 확연이 알 수 있는 기사들이 있어 링크해 봅니다.
>>[2008-08-19] 휴대폰 무선인터넷 `윙크` 생활밀접형 서비스 `인기` (버스안내 1ㆍ2위 차지)
>>[2008-08-18] LG텔 모바일인터넷 `오즈` 30만명 넘어
>>[2008-08-17]SNS 서비스가 '모바일 날개' 달았다
>>[2008-08-17]PMP, 무선인터넷으로 위기탈출?
>>[2008-08-13]모바일 경품 업체, 불황 속 호황
 
이외에도 "모바일 쿠폰", "모바일 입장권/예매권", "기프티콘" 등 휴대폰 대기화면을 이용한 B2B2C 사업모델이 매우 소비자들에게 인기가 상승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애니빌에서 운영 하고 있는 모바일 배경화면/벨소리/동영상 컨텐츠 다운로드 플랫폼인 mBizStation(http://www.mbizstaiton.com)의 통계를 보면 더더욱 명확해 지더군요.
소비자는 생활밀착형 서비스에 있어서는 "데이터 요금"을 지불하고서라도 이용할 의사가 있다는 것입니다.
 
PS : mBizStation은 SIS를 사용하지 않고도 SKT/KTF/LGT 모두 배경화면 다운로드 서비스를 지원하는 플랫폼입니다.
현재 mBizStation을 통해서 서비스 되고 있는 주요 배경화면 적용 서비스는 다음과 같습니다.
- 롯데시네마 등 영화관 모바일 입장권
- 서강대학교 등 다수의 모바일 학생증 서비스
- 스키장, 테마파크 등 모바일 예매/입장권 및 회원증 서비스
 
혹시, 모바일 쿠폰/입장권/예매권 등의 사업을 준비중이신 분에게는 도움이 되리라는 생각에 "추신"해 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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