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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녀 가까이된 디젤 SUV를 폐차하고, 작년 6월에 출고한 소렌토 하이브리드 MQ4 6개월 / 5,555km 주행후기입니다. 
지금까지 잔고장 등 문제점은 전혀 없었으며, 만족하며 잘 타고 있습니다.

| 2005년식 뉴 스포티지 18년 151,383km 운행후 폐차

정말로 오래 탔습니다. 그렇게 차를 많이 운행하는 것도 아니고, 출퇴근도 지하철로 하다 보니 쳬차 전에는 1년에 5만 km 전후 주행 했습니다. 특히 DPF 장착하고 여러 이유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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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주문 후 1년 넘게 기다리다 출고받은 쏘렌토 하이브리드 MQ4

차량 주문은 2022년 5월에 주문 했는데요. 당시에는 최소 1년 반은 대기해야 한다고 했었습니다. 다만 2024년 쏘렌토 페이스리프트 모델이 23년 하반기에 나오는 관계로 취소 또는 변경 계약이 증가해서 13개월만에 쏘렌토 하이브리드 차량 인도 받았네요.

 

구입한 모델은 쏘렌토 6인승 HEV 1.6 시그니처 2WD A/T
옵션은 드라이브와이즈 (600,000원)와 스노우화이트펄 (80,000원), 탁송료 (146,000원) 포함 차량에 들어간 비용은 총 43,316,014원 입니다. 계약당시 10만원 할인 이벤트에 당첨되어서 10만원 할인받았네요.

| 주행거리 5,555km 

2023년 6월 16일 인도받아 7개월 후인 2024년 01월 22일 누적 주행거리 5,555km룰 넘었습니다. 최근에 일이 있어서 출퇴근을 자차로 하다보니 평소 보다 주행거리가 늘었네요. (보톨 1년에 7,000km 전후 주행하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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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의 운전모드는 경제운전 69%, 보통운전 11%, 비경제운전 0% 입니다.
쏘렌토 하이브리드 SUV 차량을 선호하는 이유는 낚시나 장거리 여행을 좋아해서 인데요. 작년 차량 인도 후 이런저런 일이 생기면서 거의 시내중행 중심으로만 차를 이용했습니다. (아마도 강원도 딱 한 번 다녀온...)

 

| 쏘렌토 하이브리드 연비는...

누적 주행거리 5,555km에 총 주유금액은 634,000원 입니다. 금액별로 주유량을 계산하지는 않았는데.1km 이동하는데 114원이 들었네요.도심주행 중심에서 쏘렌토 하이브리드 연비는 상당히 매력적인...

 
중간에 왜 리셋 했는지 기억나지 않는데요. 최근 1,300km 주행연비가 13.8km 나왔습니다. 시내 출퇴근용으로는 차의 크기와 중량을 고려하면 만족할만한 연비를 보입니다.
고속도로 정속주행이나 도심에서도 차가 안 막히는 시간에 운전하면 연비는 지금보다는 상당히 잘 나오네요.

 
쏘렌토 하이브리드 뒷자석 승차감 문제 등 승차감 문제 언급이 많았지만, 반년동안 운행하면서 그런 문제는 느끼지 못했습니다. 차도 정숙하고, 배터리에서 엔진 전환시 약간의 울컥임은 느껴지지만 만족합니다.

 

| ADAS와 드라이브와이즈 필수

쏘렌토 하이브리드 구입 하신다면 드라이브와이즈 옵션은 필수입니다.

 
첨단 운전자 보조(ADAS) : 전방 충돌방지 보조(차량/보행자/자전거 탑승자/교차로 대향차/정면 대향차), 차로 이탈방지 보조, 운전자 주의 경고(전방 차량 출발 알림 기능 포함), 하이빔 보조, 차로 유지 보조,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정차&재출발), 내비게이션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고속도로/자동차 전용도로 內 안전구간/곡선로), 고속도로 주행 보조

 
전방 충돌방지 보조(교차 차량/추월시 대향차/측방 접근차/회피 조향 보조 기능 포함),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운전 스타일 연동 기능, 내비게이션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고속도로/자동차 전용도로 內 진출입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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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속도로 주행 보조 2(차로변경 보조 기능 포함), 후측방 충돌방지 보조, 후방 교차 충돌방지 보조, 안전 하차 보조, 전자식 차일드락, 후석 승객 알림 등 예정 똥차에 없을때는 몰랐는데, 이제는 없으면 운전 못할 것 같네요.

 
운전석과 조수석은 물론 뒷자석까지 지원되는 엉따와 시트에어컨 기능도 가족들의 사랑을 받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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