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보기 여행/대한민국 여행정보

강원도 낚시 체험 후기 : 가족과 속초 가자미 배낚시 만족

by a4b4 2022. 8. 16.
728x90
반응형

코로나19가 발생하고 세 번째 여름, 이번에는 큰 맘먹고 강원도로 2박 3일 가족 여름휴가를 떠납니다. 여행 첫날 일정으로 오후에 강원도 속초에서 가자미 배낚시 체험을 시작합니다.

 

엄마는 배멀미가 심해서 부두에서 기다리는 것으로... 강원도 낚시 체험은 저와 딸아이만 승선...

 

| 네이버 예약 양양바다 배낚시 체험

딸아이와 두 시간 정도 손맛만 보낸 체험낚시를 할 계획이어서 자세히 알아보지는 않고, 네이버에서 속초 배낚시 체험 검색하고 맨 위에 노출되는 업체 몇 개 검색하고 이용자 리뷰 별점 낮은순으로 검색좀 해서 '양양바다 배낚시 체험'으로 온라인 예약 신청했네요. 인터넷으로 예약하니 잠시 후 전화가 왔고요. 입금하고 예약 확정 했습니다.

 

| 강원도 배낚시 체험 시간 2시간 or 3시간

양양/고성 배낚시 체험은 보통 2시간, 3시간 체험상품이 있고 2시간 기준 배 출항 시간은 아침 6시 30분 부터 2시간 단위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배가 쉬지 않고 하루 종일 왔다갔다 하는 듯... 참고로 아이가 있다면 2시간 체험 추천 드립니다. 아이들에게는 힘들기도 하고 쉽게 실증을 느끼니 3시간 보다는 2시간 속초 배낚시 체험 추천 드립니다.

우선 예약을 하면 가능여부 및 일정, 위치등에 대해 선장님께서 안내 전화나 문자를 주십니다. 

| 체험낚시 비용 3만원 (2시간 기준)

강원도 가자미 낚시체험 요금은 2시간 기준으로 승선료 2만 5천원, 채비 및 장비이용/회 떠주시는 비용으로 5천원으로 속초 가자미 낚시체험 가격은 2시간 기준으로 총 3만원입니다.

네이버 예약에서는 별도 결제가 없으며, 선장님과 일정 확인 후 무통장입금방식으로 진행됩니다. (아직도 낚시배는 카드 문화가...)

 

728x90

 

강원도 도착한 첫날 오후 비가 오기 시작합니다. 저희가 예약한 2시 30분이 가까워 질수록 빗줄기가 굵어 지는데요. 선장님께서 오후 날씨가 좋지 않을 것 같으니 2시에 빨리 출항하는 것이 어떻겠냐고 전화 주셨네요. 마침 근처에 있어서 바로 말씀주신 장소로 이동합니다. 보니 배 이름인 제3 윤창호네요.

 

 

오늘 가자미 배낚시 체험은 3팀이 탑승했습니다 선장님 포함 총 8명

팀별로 작은 아이스박스와 얼음물을 주시고요. 배 위에 의자도 있어서 편하게 포인트로 이동 했습니다.

 

2시간의 바다낚시 체험이다 보니, 포인트 이동은 10분 정도 소요되고요. 배에서도 육지가 보일정도 거리입니다. 이렇게 배 위에 이미 채비가 되어 있고요. 미찌는 청지렁이를 사용합니다.가족단위 체험낚시다 보니 선장님께서 매끼끼는 것 부터 다 해주시네요.

 

| 수심은 20~40미터 정도라고 합니다. 

생각보다는 깊은 깊이인데요. 아이들이 릴을 감아 올리기는 조금 무리있어 보입니다. 막판되니 딸아이 힘이 딸리네요. 이럴줄 알았으면 집에 있는 전동릴을 가지고 오는 것도 좋아 보이네요. (참고로 배에 전원은 없습니다. 배터리 필요)

 

암초나 수초가 있는 곳이 아닌 모래지대다 보니 밑걸림 이런 것은 전혀 없습니다.

그냥 바닥까지 내리고 바닥에 닿으면 팽팽하게 살짝 올려서 추가 바닥에 닿아있게 놓으면 됩니다. 그리고 기다리면... 별도의 고패질도 필요 없습니다. 

 

먼저 옆에서 가자미를 낚아 올리고 딸아이는 초초해지기 시작합니다. 꽝조사만은 면하려는 딸아이의 필사적인 노력, 그리고 힘들게 가자미 한 마리 잡아 올립니다.

그리고 가자미 두 마리 쌍끌이도.

비만 안왔으면 좋았을텐데, 다소 힘드네요. 그래도 바람과 파도가 심하지 않다 다행으로 생각합니다.

 

다만 아쉽게도 가자미가 큰 녀석은 보이지 않네요. 사진처럼 손바닥보다 약간 큰 녀석들로 올라옵니다.

실 낚시시간은 한 시간 삼십분 정도 소요되는데 잦은 포인트 이동은 없고 딱 한 번 이동합니다. (첫 포인트가 좋았다는...)

 

반응형

 

2시간의 강원도 낚시 체험이 끝나고 잡은 가자미를 가지고 속초항으로 다시 들어옵니다. 빗줄기는 점점 강해지고

 

이곳 강원도 고성/속초 체험 배낚시의 경우 가족단위 방문객이 많은 관계로 잡아온 물고기를 바로 항구에서 회를처 주십니다. (물론 3만원 체험비용에 포함되어 있어요)

 

속초 가자미 배낚시 체험에서 잡은 횟감. 너무 어려서 그런지 뼈를 바르기 보다는 새꼬시로 해주셨네요. 숙소에 돌아와 맥주 한 잔과 초고추장에 찍어 먹으니 맛 좋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