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가 최애하는 마스크 브랜드린 아에르에서 또 지름신을 내리네요

다시 새로운 타입의 컬러마스크 라인이 공개되었습니다. 바로 아에르 프로 (aer pro) 마스크 라인입니다.


먼저 아에르 프로 제품에 대해 정의할 부분이 있습니다.

해당 제품은 우리가 현재 사용하고 있는 KF 보건용 마스크 아닙니다. 산업용 마스크입니다. 비슷한 기능과 성능을 보이고 있지만, 일반인을 위한 마스크는 아닙니다.




기존 아에르 새부리형 마스크 스타일을 유지하면서 기존 아에르 스탠다드 마스크에 비해 부직포 면적은 좁히고, 귀걸이끈 길이는 길어진 제품입니다.

마스크 색상은 11월에 4가지 색상이 공개되었고 12월에 4가지 컬러가 추가 판매된다고 합니다.




오늘 리뷰할 아에르 프로 마스크는 중형 M 사이즈 그레이 (Gray) 색상입니다.

대두인 제가 중형 사이즈의 마스크를 구매하는 이유는 글 중간 '착용기/착용샷'부분에서 설명 드립니다.




[1/4] 아에르 프로 마스크 언팩킹, 등록정보, 디자인 리뷰



현재 아에르 프로 마스크는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 아에르샵에서만 구입이 가능합니다.

기존 다른제품과 동일하게 10매입 1박스 단위로 판매되며, 3박스 이상 구매시 배송료가 무료입니다. 1매입 개별포장 제품이며, 흰색의 후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아에르 프로 마스크는 기존 KF94, KF80 보건용황사방역마스크가 아닙니다. 

식약처 인증이 아닌,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 인증(KA100N_사이즈_색상)을 받는 산업용 마스크입니다. 그래서 식약처 의약품 안전나라 홈페이지에서는 조회되지 않습니다.

산업용 마스크 2급 제품이며, KF-80 마스크와 비슷한 수준의 차단력을 가지고 있다고 안내하고 있습니다.





아에르 pro 마스크 언패킹 시작합니다.





아에르 프로 마스크 왼쪽과 오른쪽 모양입니다. 진한 회색의 유광처리된 타입의 마스크입니다.

산업용 마스크 콘셉에 맞게 조금은 화려한? 디자인을 보여줍니다. 강하고 남성적인 느낌을 줍니다.




마스크 전면의 아에르 로고와 제조국 표시가 음각되어 있습니다. 

참고로 아에르 마스크는 국내생산은 물론 마스크에 사용되는 필텨 및 원자재 모두 국내산으로 제작한다고 합니다.





저는 이 아에르 프로 마스크를 개봉하는 순간 딱 이 영화의 마스크가 생각나네요.






| 아에르 마스크 프로 내피는 기존 아에르 스탠다드 라인에 사용된 제품과 동일한 촉감을 보여줍니다.

 

기능적인 차이가 있는지는 알 수 없지만, 얇고 드라이한 촉감 등은 기존 제품과 동일합니다.

보풀도 없고, 장시간 착용시에도 간지럽거나 가려운 불편함은 없습니다.



아에르 pro 마스크 안감은 독일 더마테스트 최고등급을 획득했다 합니다. 

보통 육아용품 등에 많이 나오는 피부자극 테스트 입니다. 역시 독일은 돈 버는 방법도 다양하네요. (참고로 Derma의 뜻은 독일어로 피부의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KF94 마스크 중에서는 상대적으로 얇은 타입입니다. 

특히 두툼한 아에르 스탠다드 마스크에 비해 얇은 타입을 보여줍니다.




귀걸이끈은 새부리형 마스크에 많이 사용하는 납작한 모양의 칼국수끈이 사용되었습니다. 

탄성은 일반적인 수준이며, 기존 아에르 스탠다드 핏 마스크에 비해 긴 길이를 보여줍니다.




이중피복철사가 삽입된 코지지대 마감은 무난하게 처리되어 있으며, 착용후 밀착 상태도 잘 유지됩니다.




마스크 무게는 4.9그램으로 일반 KF-94 대형사이즈 마스크와 비슷한 무게를 보여줍니다.




[2/4] 아에르 프로 M 중형 마스크 착용감 



| 상당히 강한 느낌... 조금 부담된다.


앞에서 언급했지만 상당히 강한 디자인을 보여줍니다. 제가 접해본 마스크 중에서는 가장 화려한? 디자인...

물론 마스크의 용도는 일반용이 아닌 산업용 제품입니다. 산업 분야가 다양하지만, 현장업무를 보시는 분들에게 적합한 마스크가 아닐까 합니다.



| 엄청난 중형사이즈의 마스크, 기존 스탠다드 핏보다도 크다!


아에르 스탠다드 핏 제품의 경우 중형 사이즈가 타사의 대형 마스크와 비슷하다고 했는데요. 이보다도 더 큰 사이즈와 착용감을 보여줍니다.

스탠다드 핏 제품 보다는 부직포 부분은 약간 축소 되었습니다만, 귀걸이끈 길이는 더욱 길어졌습니다.

전체적으로 1~2cm 정도 커졌다고 보시면 됩니다. 대두에게도 잘 맞는 중형사이즈 마스크...



마스크 멋과 기능 강화를 위한 이런 라인처리가 조금 부담되네, 특히 직장에서는...




[3/4] 아에르 프로 마스크 사이즈 M 비교 with 아에르 스탠다드 베이직 중형


제조사에서 공개한 사이즈는 아래와 같습니다.

아에르 프로 대형 사이즈 : 세로 150mm / 가로 124mm / 끈 둘레 180mm

아에르 프로 중형 사이즈 : 세로 145mm / 가로 118mm / 끈 둘레 180mm





같은 새부리형 중형 사이즈의 마스크지만, 상당히 다른 디자인을 보여줍니다.



사이즈는 딱 이만큼 아에르 프로 마스크가 크네요. 착용감에서도 딱 이만큼 차이를 느낄 수 있습니다.





아에르 스탠다드 핏 마스크 대형과 비교해도... 착용감도 대형과 비슷합니다. (스탠다드 대형이 조금 큰 착용감 보여줍니다.)




[4/4] 아에르 스탠다드 핏 시크 그레이와 색상 및 재질 비교



아래 사진이 두 제품 차이를 잘 보여줍니다.

색상은 비슷하지만 부직포 재질의 차이, 이로 인해 발생하는 유광과 무광의 느낌...





색상은 아에르 스탠다드 핏 마스크 시크 그레이 색상이 좀 더 진한 색상입니다. 

그러나 큰 차이가 나지는 않습니다만, 아에르 프로 마스크는 조명에 따라 색상의 변화가 큽니다.





뉴크린웰 스타일 황사마스크 그레이 색상과 비교


회색이라는 단어만큼 많은 색상/명도를 가진 색도 없겠죠... 색상의 선택은 개인의 취향일 듯 합니다.







*********************************************************


Posted by 자꾸웃음이나와 a4b4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