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에서 태어나서 계속 이곳에서 살았지만 처음으로 가족과 함께 마장 축산물시장 방문합니다.

혹 저렴하게 좋은 고기를 살까 하고 방문했지만 그냥...


오늘은 마장동 축산물시장 주차장 및 주차요금, 영업시간, 마장 축산시장 약도 공유 합니다.




마장 축산시장 주차장 및 주차요금 안내


마장동 축산시장의 메인 입구라고 할 수 있는 서문 기준으로 설명합니다. 해당 서문을 바라보고 왼쪽에 공영 주차장이 있습니다. 




바로 마장축산물시장 서문 공영주차장...



5층 빌딩형 주차장이며 내부 시설을 깨끗합니다. 다만 이동 공간 및 올라가고 내려가는 길이 매우 좁습니다.

두 대가 동시에 이동하기 어려울 정도로 협소합니다. 더구나 중간에 안내하는 사람도 없고, 사람 많은 주말에는 조금 불편한 장소입니다.

특히 운전에 익숙하지 못한 분들은 상당히 힘든 난코스 입니다.


총 5층이며, 5층은 옥상 야외 주차장입니다. 4층에는 전기차 충전소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그래도 각 층에 엘리베이터가 있어 이동은 편합니다.



마장동 축산시장 공영주차장 주차요금은 5분에 250원입니다. 

한 시간에 3천원 가격... 결코 저렴한 주차 요금은 아닙니다.

다만 축산물시장에서 물품 구입시, 해당 업소에서 무료 주차권 발급 가능합니다. 한 시간 무료주차 가능...


또한, 모바일 사전 정산이 가능합니다. 차가 밀릴 경우 출차에 시간이 걸리기 때문에 뭐 주차장 올라가기 전에 사전 정산 하는 것도 팁 아닌 팁입니다.




   


이렇게 해당 페이지에 차량번호를 입력하고, 바로 모바일로 결제가 가능합니다.


   



마장동 축산물 시장 안내도 약고 (이미지 클릭하시면...)


T자 형의 시장구조를 가지고 있으며, 취급 품목은 육우 젖소 등 소고기와 소 부산물 수입육 및 돼지고기 돈육 곱창 등 돼지 부산물, 족발, 뼈는 물론

선지, 소머리, 돼지머리, 양고기 말뼈 등 고기의 모든것을 만날 수 있습니다.




서문입구에서 바라본 마장동 축산물 시장 모습




시장은 기대보다는 좋지 않네요. 노량진 수산시장이나 가락동 농수산물시장을 기대했는데, 상대적으로 올드해 보이고요. 이 좁은 길에 큰 냉동탑차들이 드나듭니다. 위험해 보이기도 하고, 복잡하고... 흥미가 떨어지네요.





마장동 축산시장 고기는 좋은 것 같지만, 가격이 저렴하다는 부분은 잘 모르겠네요. 고알못 이어서...




마장동 축산물시장 서문 앞쪽에는 우리가 흔히 말하는 소고기 중심의 정육점이 주였다면. 

굴다리를 기준으로 뒷쪽에는 돼지고기와 부산물 중심의 상권이 형성되어 있습니다.





뭐 이런 모습입니다. 고기는 물론 소족과 돼지족, 내장과 선지 등 부산물 중심으로 형성되어 있습니다.




돼지머리도 빠질 수 없죠... 요즘도 고사 지내는지 모르겠지만...




그냥 TV에 자주나와서 호기심에 가족들과 처음 방문한 마장동 축산물시장...

기대 보다는 조금 실망이 큰 곳 이었습니다. 그냥 양재 하나로클럽 갈껄...





*********************************************************


Posted by 자꾸웃음이나와 a4b4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