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랜만에 가족과 함께 강원도 여행떠납니다.

강원도 인제 원대리에 위치한 원대리 자작나무숲길 여행


단순히 수목원 생각했다가 힘들었네요. 사실상 등산입니다. 자작나무를 보기 위해서는...

오늘은 인제 원대리 자작나무숲길 가는 방법과 주차장, 휴무일 등 모든 정보 공개합니다.





서울 잠실 기준으로 차량으로 1시간 40분 정도 소요됩니다. 2시간 이내면 충분히 도착할 수 있는 거리에 있습니다.

인제 원대리 자작나무숲길 주차장은 아래 사진과 같이 있고요. 윗 쪽에는 대형차를 아래 쪽에는 소형차 주차가 가능합니다. 오전에는 주차공간 매우 여유롭고요. 등산을 마치고 오후에 내려오니 소형 주차장은 만차네요. 그래도 주차장 문제는 크지 않은 듯 합니다. (주차요금 없음)





참고로 겨울에는 산 속의 화장실은 운영하지 않고 폐쇄됩니다. 관리가 전혀 안되어 있어서 사용 어렵고요

이렇게 주차장에 아주 깨끗한 화장실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이곳에서 볼일 다 보시고 등산 시작하세요. 최소 2~3시간이 소요되니 꼭...





인제 원대리 자작나무숲 주차장에 주차를 하고 길 건너 산으로 올라가야 합니다. 별도 입장료 및 주차요금은 없습니다.

입구에 안내소가 있고요. 오늘은 날씨가 좋고 얼음이나 눈이 없어서 그렇지, 폭설이 내리거나 하면 입산 통제 및 아이젠 등의 장비가 있어야 등산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인제 자작나무숲길 입산 안내, 인터넷에 이 사진이 돌면서 잘못된 정보가 안내되고 있는데요

산불조심 입산통제 기간이 2월 1일 부터로 나와 있지만, 한 달 연장해서 2020년인 올해에는 3월 1일 까지는 자작나무숲 입장이 가능합니다. 걱정하지 마세요. 3월 1일 까지는 휴무일도 없습니다. 입구에 있는 입산 안내판이 잘못된 정보라는...





입구에는 이렇게 등산 스틱을 대신할 자작나무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가볍고 키에 맞는 막대기를 하나 가지고 올라가시면 도움 되십니다.





인제 원대리 속삭이는 자작나무숲 트레킹코스

아래와 같이 여러 코스가 있으나 제가 방문한 시점에는 임도 3.2km 코스만 개방되어 있었네요... 돌아올때도 같은 코스로 와야 합니다.



이렇게 코스들이 차단되어 있습니다.




참고로 우리가 사진에서 본 아름다운 자작나무숲은 바로 입구에 있지 않습니다.

우선 3.2km 거리를 한 시간 정도 걸어야 자작나무숲 구역으로 들어갈 수 있습니다. 등산이 필요하다는...

눈이라도 있으면 멋있겠지만 영상 10도를 넘는 날씨에 눈 구경은 물건너 갔습니다.






중간중간 포토존과 휴식 공간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입구에서 한 시간 정도 걸어 올라오니 인제 원대리 자작나무숲 입구표시가 보입니다. 표지에서 왼쪽 길로 들어갑니다.



여기서부터 10분 정도 걸어 들어가면, 사진으로 본 자작나무 숲이 보입니다. 



자작나무숲은 크게 두 구역으로 나누어 있습니다. 첫 공간은 무수한 자작나무 군락지를 만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 구역보다는 다음 구역이 더 아름다운...





첫 자작나무숲 구역을 감상하고 다시 언덕을 넘어갑니다.





인터넷에서 사진으로 많이 본 인제 원대리 자작나무숲 군락지 입니다.

인디언집, 전망대, 자작나무 숲속교실을 만날 수 있는 곳입니다. 평일인데도 많은 분들이 있으시네요...







너무나 익숙한 인디언집과 전망대, 이곳이 바로 포토포인트 입니다.

눈이 거의 없어서 겨울 눈 덮인 멋진 설경을 보지 못한 부분은 너무 아쉽네요





인재 자작나무숲 코스 총평입니다.

자작나무숲 가기까지 한 시간, 자작나무숲에서 한 시간, 돌아오는데 한 시간 걸립니다. 우선 최소 3시간을 고려해야 하는 코스입니다.

중간에 화장실이 없으니 출발전에 화장실 가시고요. 생수도 필요합니다. 특히 따뜻한 물과 커피 정도 준비하셔서 몸 녹이고 내려오세요.

아이나 어르신들은 조금 힘들 수 있는 코스입니다. 특히 겨울에는...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강원 인제군 인제읍 원대리 산 75-22 | 인제원대리 자작나무숲
도움말 Daum 지도




Posted by 자꾸웃음이나와 a4b4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