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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 2005년식 5등급 노후경유차인 뉴스포티지 미세먼지 저감장치 (DPF) 서울시 신청 및 장착후기에 이어서 오늘은 장착 2일 차 할 일에 대해 설명합니다.

(지난 장착후기 https://www.a4b4.co.kr/3448)


몇 번에 나누어 글 쓰겠지만, 이렇게 짜증나는 일인지 몰랐네요.

직장인이 회사 다니면서 미세먼저 저감장치 장착하는 것도 엄청난 일이라는... 

(두 달 사이에 휴가 또는 반차를 3번 이상 내야 하는...)





저감장치 DPF 장착 2~3일 차에는 한국교통안정공단을 직접 방문하여 구조변경 신청을해야 합니다.


저는 미세먼지저감장치 장착을 성동구 공업사에서 진행해서 성동자동차검사소에서 구조변경 신청 및 검사를 진행합니다.

이 또한 장착사 편의에 의한 것입니다. 일반인이 자동차 구조변경신청서 작성 및 서류를 준비하는 것은 사실상 불가능하다 보니, 공업사 분이 파견나오신 검사소로 가게 됩니다. 물론 그 분이 모든 서류는 준비하고 상주해 있으십니다.


미리 전일 연락 드리고, 당일 아침에 다시 연락드리고 방문합니다. 생각보다 차가 막혀서 11시 도착예정이 늦어졌네요




공업사에서 파견나오신 분이 준비해주신 DPF 장착에 따른 신청서 입니다.


자동차 검사표





자동차 검사 신청서 : 이렇게 대행하시는 분 정보도...

아래 관련서류 보시면 후덜덜 합니다. 일반인에게는...





그리고 튜닝 신청서와 튜닝 후 도면...



주요제원 대비표, 신청서 첨부파일...



무려 7장의 신청서류입니다.

사실 이렇게 인쇄된 문서를 지참해야 하는지, 환경오염을 걱정하면서, 전자문서가 아닌 이렇게 종이낭비와 토너 낭비가 꼭...





앞 차들의 검사가 계속되고 시간으 계속가고 점심시간인 12시가 다가옵니다. 속은 타고...




역시나 바로 제 앞에서 점심시간 당첨, 이 허허벌판에서 한 시간 대기해야 합니다.

매연저감장치 장착 후 구조변경신청을 위해 한국교통안전공단 자동차검사소 방문하신다면 점심시간 고려하셔서 오전에는 11시 이전, 아니면 오후에 방문하세요




그리고 1시에 다시 검사시작, 실 검사는 10분 정도 소요된 듯 합니다.



자동차 등록증의 구조장치변경사항에 붙은 스티커 한 장. 이 한장을 위해 반 나절이 날라 갔네요




매연발생 0, 물론 한 달전에 받은 종합검사에서도 무사 통과 했는데요

이렇게 연식으로 일괄 미세먼지 운행제한을 하는 것에는 불만 많네요...




그러나 이게 끝이 아닙니다.

DPF 장착 45일 +한 달 사이에 다시 교통안전공단 방문하여 성능검사를 받아야 합니다.

더 황당한 것은 주말검사는 불가능 하다는 것. 직장인은 어쩌라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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