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운 여름 땀도 뻘뻘... 가족과 함께 잠실 송파구청 근처 설렁탕 맛집을 찾아봅니다.

가끔 석촌호수 주변을 지나다니다가 보던 '참 설농탕 송파본점'으로 결정...

딸아이는 소머리국밥이 좋다 하고 집사람은 선지해장국이 먹고 싶다고 하네요...


참설농탕에서 조금 아쉬운 단점이 있었는데 이 부분은 글 아래에서 설명합니다.





잠실 석촌동 석촌호수 동호 뒷편에 위치한 참설농탕 모습.

1층은 20여 대 주차가 가능한 공간, 그리고 발렛피도 없다는...


메뉴는 아래과 같이 설렁탕, 선지해장국, 갈비탕, 도가니탕, 꼬리곰탕 등의 탕류와 사골만두국, 칼국수, 김치찌개, 쌀국시, 만두국 등의 일반 메뉴가 있습니다.





1층 주차장 옆 입구에서는 이렇게 큰 솥에 설렁탕이 팔팔 끓고 있습니다.





참설농탕 송파본점 1층은 주차장, 2층은 이렇게 식사가 가능한 공간입니다.

대부분 4인 단위의 테이블로 구성되어 있고, 잠실, 석촌동 주거지에 위치해서 가족단위 방문객이 대부분 입니다.





영업시간은 365일 24시간이라고 하네요... 헐~

모든메뉴 포장 및 택배가능하다고 하는데 그 정도 맛있는 맛집인지 알아볼까요? 





설렁탕에 빠질 수 없는 김치와 석박지, 묵은김치... 김치는 합격점!!!





꼬리곰탕 = 가격 2만 원 / 아마 이곳 참설렁탕에서 가장 비싼 메뉴인 듯





도가니 위에 수북하게 올라간 부추와 팽이버섯... 그리고 꼬리뼈가 푸짐하게 들어있는 꼬리곰탕 입니다.



역시 꼬리는 겨자장에 찍어 멋어야 맛나지요...





찰선지해장국 = 보통 가격 8천 5백 원




모양은 일반적인 양선지해장국 입니다. 선지와 양이 푸짐하게 들어 있습니다.

다만 좀 싱겁다는 우리 가족의 평, 그리고 양에서는 좀 냄새가 나는 듯... (물론 주관적인 평가입니다.)





어린이 설농탕 = 가격 5천 원




어른의 2/3 정도의 국물과 소면, 고기, 공깃밥도 작은 공기밥이 나온는 어린이 설렁탕입니다.

가성비는 좋다는...



잠실 설렁탕 맛집 '참설농탕' 총평입니다.


우선 설렁탕이나 선지해장국 국물이 너무나 미지근했다는... 끓이다 만것 같은 상태...

먹다보니 너무 식어서 맛이 밍밍한 느낌이 들더군요. 설렁탕이나 꼬리곰탕은 역시 뜨거운 국물로 이열치열 해야 하는데...


식사 끝 사진...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서울 송파구 송파동 135-1 | 참설농탕 송파직영점
도움말 Daum 지도




Posted by 자꾸웃음이나와 a4b4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