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목차]


제1장 조사 개요
1 조사 목적
2 주요 조사 내용
3 조사 체계
4 표본설계 및 추정
5 실사 및 자료처리
6 표본(응답자) 특성표

제2장 인터넷이용률 및 이용자수
1 인터넷 이용자 정의 및 추정 방법
가 인터넷 이용자 정의
나 인터넷 이용자수 추정 방법
2 인터넷이용률 및 이용자수
가 성별 인터넷이용률 및 이용자수
나 연령별 인터넷이용률 및 이용자수
다 학력별 인터넷이용률
라 직업별 인터넷이용률
마 가구소득별 인터넷이용률
바 지역별·거주지규모별 인터넷이용률 및 이용자수

제3장 컴퓨터이용률 및 이용자수
1 컴퓨터 이용자 정의 및 추정 방법
가 컴퓨터 이용자 정의
나 컴퓨터 이용자수 추정 방법
2 컴퓨터이용률 및 이용자수
가 성별 컴퓨터이용률 및 이용자수
나 연령별 컴퓨터이용률 및 이용자수
다 학력별 컴퓨터이용률
라 직업별 컴퓨터이용률
마 가구소득별 컴퓨터이용률
바 지역별·거주지규모별 컴퓨터이용률 및 이용자수

제4장 정보화 환경
1 가구 컴퓨터 보유 현황
가 컴퓨터보유율
나 종류별 컴퓨터보유율
다 기종별 컴퓨터보유율
2 가구 인터넷 환경
가 인터넷접속 가능 가구
나 지역별·거주지규모별 가구의 (유선)인터넷 접속률
다 가구내 (유선)인터넷 접속 방법
3 인터넷 이용 비용
가 가구 인터넷 이용 비용
나 개인지출 인터넷 이용 비용

제5장 컴퓨터 및 인터넷 이용 행태
1 컴퓨터 이용 행태
가 컴퓨터 이용 시간
나 컴퓨터 이용 목적
2 인터넷 이용 행태
가 인터넷 이용 계기
나 인터넷 이용 기간
다 인터넷 이용 시간
라 인터넷 이용 방법 및 기기
마 인터넷 이용 장소
바 인터넷 이용 목적
사 정보유형별 이용 정도
아 인터넷 이용시 불만사항
3 컴퓨터 및 인터넷 이용 능력
가 컴퓨터 이용 능력
나 인터넷 이용 능력
다 전반적 컴퓨터 이용 능력

제6장 생활 속의 인터넷
1 인터넷 이용과 일상 생활
가 TV 시청 시간
나 신문 읽는 시간
다 정보입수경로
라 정보화의 영향
2 전자우편 이용 현황
가 전자우편 이용률
나 전자우편 계정 보유 개수
3 인터넷쇼핑 이용 현황
가 인터넷쇼핑 이용률
나 인터넷쇼핑 구매 빈도
다 인터넷쇼핑 구매 품목
라 인터넷쇼핑 구매 금액
마 인터넷쇼핑 만족도
바 인터넷쇼핑 이용 의향
4 인터넷콘텐츠 이용 현황
가 이용 인터넷콘텐츠
나 유료 인터넷콘텐츠 이용 경험
다 유료 인터넷콘텐츠 이용 비용
라 유료 인터넷콘텐츠 결제 방법
마 인터넷콘텐츠 유료화에 대한 의견
바 향후 유료 인터넷콘텐츠 이용 의향

제7장 인터넷 비이용자
1 인터넷 비이용 이유
2 인터넷 이용 전망
가 인터넷 이용 의향
나 인터넷 이용 예상 시기

<부록1> 설문지(한글 영문)
<부록2> 통계표

728x90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