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산 페레로 로쉐 원산지 충격! 하리보, 킨더조이, 트롤리 배신?
오늘 하루종일 페레로 로쉐 원산지 논란이 인터넷에서 난리입니다.
세상에 제가 너무나도 좋아하는 페레로 로쉐 초콜릿 원산지가 이탈리아가아닌 중국산이라고 하네요. 하필 먹거리에서는 가장 꺼려하는 중국에서 만든다고 합니다. 아이들이 좋아하는 하리보 트롤리 페레로로쉐 킨더조이 4개의 브랜드 중
두 곳은 중국산, 두 곳은 독일산!!!

| 이탈리아 초콜릿의 황금빛 유산의 배신
광고에서도 이탈리아를 강조하고, 이탈리아 요리사가 등장하는 장면 등으로 이탈리아 초콜릿 = Ferrero Rocher 라고 생각했는데...

페레로 로쉐 초콜릿 원산지는 이탈리아가 아닌 중국입니다!

사실 원산지를 속인 것은 아니고요. 우리가 의심 없이 생각한 것이 큰 잘못이네요.

바로 페레로 로쉐 원산지는 중국산 입니다.
Made in China = Ferrero Rocher
최근 언론 보도로는 이탈리아 생산에서 국내 수입되는 일부 모델의 원산지를 중국으로 변경했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프리미엄 초콜릿의 이미지는 이제 마데 인 차이나 제품이 되어버린 것이죠.

발렌타인 데이나 이벤트가 있으면 항상 대량으로 구입해서 지인들에게 선물하는 제품인데, 이제부터는 다시는 구입할 생각이 없네요. 그래도 먹거리를 중국산으로 선물하는 것에는 엄청난 거부감이 생기네요.

페레로 로쉐 초콜릿의 베신에 이어 과연 독인 원산지로 믿고 있는 하리보 원산지는?

| 독일 하리보 원산지 배신할까?
회사 책상헤 항상 수북하게 쌓아놓고, 회의 들어오는 직원분들을 위해 준비해놓는 하리보 원산지도 중국산일까 궁굼하면서 걱정되어 바로 마트가서 확인합니다.

하리보 원산지는 독일입니다.
그래도 하리보 젤리는 원산지 배신하지 않았네요. 다만 하리보 모든 제품원산지가 독일산은 아니고 일부 제품은 튀르키에 등에서 생산한다고 합니다.

다시 하리보와 같이 독일 원산지로 생각되는 킨더조이 원산지는 어디일까요?
이 녀석도 배신을 할까요?

| 킨더조이는 이탈리아 회사
먼저 킨더 초콜렛은 독일회사가 아닙니다. Kinder라는 기업명은 독일어로, 영어의 children과 마찬가지로 어린이라는 뜻을 가지고 있어 독일 브랜드로 오해하는 경우가 있지만 킨더조이는 놀랍게도 중국 원산지 논란이 일고 있는 페레로 로쉐 초콜릿과 회사가 같습니다.

충격! 킨더조이 원산지도 중국산 입니다. 크나큰 배신감이 생기는데요.
특히 킨더초콜릿은 아이들이 좋아하는 브랜드 중에서도 나름 고급스럼고 깨끗한 이미지를 가지고 있는데, 중국에서 만들었다...

킨더초콜릿 원산지 또한 페레로 로쉐와 함께 중국 항저우 공장에서 생산한 마데인 차이나 제품입니다.


킨더조이 원산지도 독일입니다.
아이들이 좋아하는 장남감이 들어있는 킨더조이 원산지 또한 중국산 입니다.
배신에 배신 겹배신이네요. (물론 킨더조이는 원산지를 속인 적 없습니다. 제가 확인 안한 잘못이 큰...)

그러면 독특한 맛을 보여주는 아가들이 좋아하는 트롤리 젤리 원산지는 어디일까요?
Trolli 젤리도 하리보와 같이 독일산 젤리라고 생각하는데요.

트롤리 원산지는 독일입니다.
그래도 독일 브랜드인 하리보와 트롤리는 원산지 장난 없이 독일에서 제조했네요. Made in Germany!
역시나 신뢰의 독일과 배신의 이탈리아 라고 생가해야 할지...

중국 원산지 충격의 페레로로쉬와 킨더조이는 영원히 안녕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