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어 공기압 경고 수치 = 타이어 펑크 수리기
집 주변 재건축 단지가 있다 보니 1년에 한 번은 타이어 펑크가 나네요.
증거도 불분명하고 타이어 공기압 경고도 작은 나사가 타이어에 끼면 천천히 공기압이 떨어지니 뭐 확인도 어렵습니다. 오늘은 타이어 공기압 경고 및 타이어 펑크 수리후기 공유합니다.
| 타이어 공기압 수치 떨어지다.
차량은 쏘렌토 하이브리드 MQ5 입니다. 권장 공기압은 35이며 보통 티이어 전문점에서 38로 맞춰 주시는데요. 한 여름에는 약 40겨울에 밖에 주차하년 31~2정도까지 떨어집니다. 오늘 아침 차를 이용하려 보니 오른쪽 뒷좌석 타이어 공기압이 34로 다른 타이어 대비 -4가 낮게 나오네요. 조금 있으면 타이어 공기압 경고등이 뜰 상황이...
경험상 한 쪽 타이어만 이렇 경우에는 타이어에 못 박힘...
| 기아 오토큐 타이어 펑크 수리
주차장에서 핸드폰 플래쉬 키고 보니 역시나 은색 나사가 타이어 박혀있는 것이 보입니다.
보통 타이어 펑크 긴급출동 가능하고 보험사 옵션에 따라 연 n회 무료 타이어펑크 수리가 가능한데요. 평일에 보험사 연락하고 오시는 것 기다리고 하기에는 시간이 없어서 바로 회사앞에 있는 기아 오토큐로 타이어 펑크수리 하러 갑니다.
아래 타이어 못 박힌 곳을 찾아보세요.
딱 이 위치헤 나사못이 하나 박혀 있습니다. 제길... 그래도 큰 나사못이 아닌 듯 공기가 거의 빠지지 않네요.
만약에 타이어 옆 부분에 못이 박혔다면 타이어펑크 수리는 어렵고 타이어 교체 해야 했다고 말씀 주시네요.
나사 빼내고, 지렁이 하나 박고. 타이어 공기압 주입하고 타이어 펑크 수리에 대략 10분 정도 걸렸습니다.
| 타이어펑크 수리 16,500원
타이어펑크 수리비 적정가격 논란은 항상 있는데요. 이 정도 가격이면 합리적이라고 생각합니다.
물론 단골 타이어점 가면 무료로 해주시겠지만, 거기까지 가는 시간이나 변수를 고려하면 충분히 수용할 수 있는 금액입니다.
타이어 펑크 수리 이후 조금 주행하니 타이어 공기압은 서서히 올라오기 시작하네요.
그래도 싸게 막았다는 생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