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소 건강기능식품 종류 및 가격, 선택 주의사항
나이도 들고 노안도 오고 몸도 피곤하고... 운동은 하기 싫고
자꾸만 건강기능식품에 의존하려 하는데요. 요즘 말 많았던 다이소 건강기능식품을 만나봤습니다. 세상의 건기식은 다 모여있는 것 같은데요.
오늘은 다이소 건강기능식품 종류 및 가격. 주의사항 소개합니다.
| 다이소 방이시장점 기준
오늘 리뷰하는 다이소 건기식은 방이재래시장에 위치한 다이소 방이시장점 기준으로 설명합니다. 다이소 1층 계단옆에 위치해 있고 매장앞에 잠깐 주차하는 것도 큰 문제 없습니다.
| 다이소 건강기능식품 종류 및 가격
다이소 건기식은 대웅제약과 종근당건강 두 제약사 제품이 입고되어 있습니다. 듣보잡 제약사가 아닌 우리나라에서는 상당히 신뢰있는 제약사의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는 부분이 가장 큰 매력입니다.
다이소 건강기능식품 종류는 가르시니아, 오메가3, 바나나잎추출물, 마그네슘, 녹차카테킨, 코엔자임Q10 등의 기능성 건기식과 칼슘, 마그네슘, 멀티비타민, 루테인, 밀크씨들 등의 건강기능식품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가격은 30일분 기준으로 3~5,000원으로 일반 약국이나 온라인 판매가 기준 절반 가격이 안되네요.
| 루테인 지아잔틴
저는 루테인빨이 상당히 잘 받는데요. 다이소 루테인 지아잔틴은 안국약품, 종근당건강 등 다양한 제품들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가격은 30일 기준 5,000원으로 기존에 복용하던 루테인 가격의 절반도 안되는데요.
그래서 성분에서 차이가 있는지 비교해 봅니다.
제가 기존에 쿠팡에서 구매해서 먹던 종든당건강 아이클리어와 비교 (30일분 11,560원)
가장 중요한 성분인 루테인과 총 지아잔틴 용량은 18.182mg과 1.818mg으로 소숫점 3자리수까지 동일합니다. 비타민 A 함량도 동일하고요. 이외에 몇가지 비타민이 아이클리어에 더 추가되어 있다고 하지만 두 배의 가치를 가진다고는 생각하지 않습니다.
이 외에도 다이소 건강기능식품에는 일반 루테인 제품도 있고요. 가격은 3,000원 이라는 하루 100원... 이해할 수 없을 정도의 저렴한 가격에 만나볼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비타민, 칼슘, 마그네슘, 철분 등의 비타민 등도 한 달 복용기준 3~5천원 가격에 구입이 가능합니다.
멀티 비타민과 간에 좋다는 밀크씨슬도 다이소 건기식 코너에서 만나볼 수 있습니다.
| 도움을 줌 vs 도움을 줄 수 있음 vs 일반식품입니다.
다이소에서 여러 건기식의 영양 기능정보를 보면 어떤 제품은 위험 감소에 도움을 줌, 또 어떤 제품은 예방에 도움을 줄 수 있음 이라는 모호한 용어가 표시되어 있는데요.
| 도움을 줌
의미는 해당 기능에 대한 과학적 근거가 매우 충분하고, 인체적용시험 등에서 명확하게 입증된 경우 사용했습니다.
예시: “칼슘은 뼈와 치아 형성에 도움을 줌”, “비타민C는 철의 흡수에 도움을 줌”
| 감소에 도움을 줄 수 있음
도움을 줄 수 있음 의미는 해당 기능에 일정 수준의 과학적 근거가 있으나, 인체적용시험 등에서 근거가 충분하지 않을 때 사용했습니다.
예시: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줄 수 있음”, “혈중 콜레스테롤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음”
이 용어는 겁나 무책임한 용어라고 생각하는데요. 기존 생리활성 기능 등급제가 폐지는 뭐 제약사와 정부의 짬짜미 로비라는 지극히 개인적인 의견입니다.
다이소에는 없지만 가끔씩 비타민 등 건강기능식품으로 보이는 녀석들이 있는데요.
대표적인 제품이 아프간오일 입니다. 그렇지만 해당 제품은 아무런 기능성 효과가 없거나 검증안된 일반식품입니다. 껌이나 초콜릿과 다를바 없는... 그래서 자세히 보면 패키지 앞에 건강기능식품 표시 없이, HACCP 표시만 달랑 있습니다.
혹 무슨 치료효과나 예방효과를 기대하신다면 주의깊에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