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현대서울 강아지 동반입장 기준 및 조건 : 반려견 이용 불편함
최근 반려동물과 함께 생활하는 가구가 증가하면서 백화점이나 복합 쇼핑몰 등 여러 곳에서 강아지나 고양이 등 반려동물과 함께 이용이 가능한 곳들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특히 발려동물 친화적인 대표적인 쇼핑몰은 스타필드시티, 대형마트로는 롯데마트가 있는데요.
오늘은 여의도 더현대서울 강아지와 함께 다녀 왔습니다. 오늘은 더현대 서울 반려동물 입장 조건 및 이용후기 공유합니다.
| 더 현대 서울 반려동물 동반기준
우선 현대백화점 등 더현대에서는 강아지 동반이 가능합니다.
필수 예방접종이 완료된 반려동물(개, 고양이)만 입장이 가능하며, 강아지는 동물등록까지 된 경우에만 더현대 서울 입장이 가능하지만 해당여부를 확인하지는 않는 것 같습니다.
| 개모차나 케이지 이용 - 슬링백 및 하네스 등 외부노출 불가
더현대 서울 강아지 동반 조건은 반려동물용 유모차 및 케이지를 이용해야 합니다. 또한 커버(차양막)를 씌우고 이용해서 강아지가 외부 노출되면 안됩니다. (커버가 있는 케이지를 이용해야합니다.)
슬링백 이용 또는 품에 안고 더현대서울 이용은 불가능합니다.
| 형식적인 반려동물 출입정책
더 현대 서울 강아지 동반 출입이 가능하다고 하지만 스타필드 시티 등의 반려동물 출입정책에 비해서는 상대적으로 좋은 조건은 아닙니다. 그냥 반려동물 쇼핑객을 무시하기는 어려우니 형식적인 정책만 잡아 놓은 것 같네요.
반려견과 함께 쇼핑한다면 이곳 더현대 서울에 다시 오지는 않을 것같아요.
부족한 엘리베이터
강아지 동반 쇼핑몰의 경우, 무빙워크가 있거나 개모차와 함께 이동할 수 있는 엘리베이터가 많이 설치되어 있어야 하는데요. 더현대 서울에는 반려동물 케이지나 개모차가 이용하게에 엘리베이터가 턱없이 부족합니다. 특히 주차장에서 강아지와 함께 이동하려면 상당히 난감한... 여기에 아가들 유모차까지 있으니...
| 더현대 서울 강아지 출입 제한 매장
식당가/카페/식품관/하늘정원을 제외한 매장은 반려동물용 유모차, 케이지 이용 시 출입 가능합니다만, 일부 브랜드의 경우 브랜드 정책에 따라 출입이 불가할 수 있습니다.
더현대 서울 전반적인 동선 또한 개모차 등 반려동물과 함께 쇼핑하기에 편한 공간은 아닙니다. 화장실에도 반려동물 위한 시설은 없고요. 특히 스타필드시티에 비하면 상대적으로 허잡하네요. 아주 작은 강아지면 모르겠지만 5kg 넘어가는 사이즈라면 그렇게 편하게 쇼핑하기는 어려워 보입니다.
| 더현대 서울 강아지 동반 쇼핑은 추천하지 않는다. > 스타필드 가세요.
분명 더현대서울 반려동물 출입은 가능합니다. 다만 가능하다고 했지 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분위기는 전혀 아닙니다. 반려견과 함께하는 쇼핑객을 위한 깊은 생각 없이 그냥 정책적으로 OK 했다는 느낌이 강하네요.
특히 하늘정원에 강아지 입장이 불가능한 부분은 하늘정원에 강아지 젼용 놀이터까지 만든 스타필드와는 확실하게 비교되네요.
덤으로 더현대 서울 주차장 및 주차요금 정보 추가공유 합니다.
주말에는 여의도 더현대서울 주차장 진입 위한 웨이팅이 상당합니다. 입구에서 주차까지 20~30분 정도 소요되는데요. 여기에 중간에 끼어드는 양아치 들이 종종 보이는데요. 백화점에서 큰 제한이 없네요. 왼쪽 발렛 라인은 한산하지만 오른쪽 일반 라인은 시작부터 긴 대기중입니다.
결굴 돌고 돌아서 더현대 서울 지하 5층 주차장까지 내려왔네요. 요 지하 5층 주차장 입구에서 대기하다가 차 한 대가 출차하면 한 대가 들어가는 방식으로 운영됩니다.
더현대 서울 입차 부터 주차까지 주말 오후 기준 딱 30분 걸렸네요.
| 더현대 서울 주차요금 및 할인
주차요금은 10분 당 2,000원 입니다. 30분에 6,000원, 한 시간에 12,000원으로 서너 시간 쇼핑하면 주차요금만 5만원 정고 각오하셔야 합니다.
아래와 같이 구매금액에 따라 무료 주차가 가능한데요. 150,000원 구매시 3시간 무료주차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