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동족발 양재본점 딸아이 푹 빠짐 : 일요일 영업시간 & 주차정보
주말 저녁 갑자기 족발이 생각나네요
서초동 예술의 전당에 일이 있어, 저녁은 근처 양재역에 있는 맛집인 영동족발 본점 방문합니다.
서울 3대 족발 중 하나로 불리는 영동족발... 회식으로는 몇 번 방문한 곳인데 가족과는 처음 방문하는 맛집입니다.
오늘은 영동족발 영업시간 및 휴무일, 메뉴, 가격, 주차정보 안내합니다.
양재역 근처에 있는 영동족발 본점골목, 후미진 골목에 위치해 있습니다. 건물마다 영동족발 간판이 다닥다닥...
차 한대 지나가기 어려운 이곳에 영동족발 본점부터 ~ 4호점까지 위치해 있습니다.
영동족발 영업시간 및 휴무일은 ...
평일과 토요일은 저녁 11시까지, 일요일은 저녁 9시까지 영업합니다. 다만 일요일은 영동족발 3호점만 운영합니다. 휴무일 없네요
현재는 양재에서 3호점이 HQ입니다. 지하 1층 2층 총 3개 층이 운영되고 있네요...
영동족발 주차 및 주차요금
주차는 4호점 앞에서 발렛 주차 가능합니다. 발렛피는 2천 원 지불하셔야 합니다.
영동족발 메뉴 및 가격
족발은 왕족발 대와 중 / 쟁반막국수, 막국수가 메인 입니다.
왕족발 (대) 3만 8천원 (중) 3만 5천원으로 가격은 3천 원 차이만납니다. 3인 이상 방문하신다면 왕족발 (大)로 주문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우선 왕족발 (中) 주문합니다.
기본반찬 묵은지 배추와 무채, 양파초절임, 상추와 풋고추가 나옵니다.
상추는 부족하면 다시 푸짐하게 주시네요...
그리고 함께 나오는 따뜻한 매운 콩나물국, 겨울에는 참 좋죠...
사담이지만 어린 시절 포장마차에서 아버지께서 사주신 족발과 같이 나왔던 홍합국이 족발에는 가장 잘 어울리는 메뉴라고 생각합니다.
주문한 영동족발이 나왔습니다. 아직 서울 3대 족발의 명성이 유지되고 있을까요?
특히 처음 이곳에 온 딸아이는 군침을...
사진찍는거 빨리 끝내라는...
족발의 다양한 부위들... 저는 살코기 부분을 좋아하고, 딸 아이는 쫄깃한 식감의 껍질 부분을 좋아합니다.
이렇게 한 접시에서 다양한 식감과 모양의 고기를 맛볼 수 있는 부분도 족발의 매력이죠...
보통 새우젓을 선호 하시는데, 저는 상추에 쌈장과 마늘 하나를 올려 먹는것을 선호합니다.
우선 맛있게 족발 한 쌈 먹습니다.
족발에서 가장 맛있는 부위는 내가 먹을꺼야~
참고로 자리에서 족발 사진을 개인 SNS에 업로드 하고 종업원 분께 보여드리면 음료수 한 병 무료로 주시네요...
저도 인스타그램에 족발 사진 한 장 올리고 받은 사이다 한 병
족발의 마무리는 바로 이 발톱이라고 불리는 부분과 뼈에 붙어있는 고기를 찾아서 먹는 즐거움이 있죠
그리고 조금은 느끼한 족발과 잘 어울리는 메뉴
쟁반막국수가 먹고 싶었지만 양이 너무 많아서, 막국수 한 그릇 추가합니다. (가격 6천 원)
매콤한 양념과 야채들... 잘 비빕니다.
막국수 면의 식감과 새콤달콤배콤한 맛이 족발의 느끼한 부분을 잘 잡아줍니다.
그리고 이 양념국물도 숫가락으로 자꾸 퍼먹게 되더라는...
주말 가족 외식으로 방문한 양재 맛집 영동족발 본점...
딸아이가 밖에서 처음 먹어본 족발, 맛있다고 다시 오자고 하네요.
역시 족발은 배달이 아닌 직접 가서 먹어야 진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