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 모바일/인터넷 관련문서
스마트세대 20대의 미디어 이용 행태
a4b4
2013. 6. 6. 10:00
728x90
●활용 데이터
- 정보통신정책연구원(KISDI)은 TV수상기와 라디오, PC, 스마트폰 등 다양한 매체에 대한 수용자의 인식과 시청행태의 변화를 정기적으로 분석하기 위해 방송통신위원회가 주관하는 ‘방송매체 이용행태 조사’를 매년 수행하고 있음
- ‘방송매체 이용행태 조사’는 정부승인통계(승인번호: 제16402호)로 2012년의 경우 전국의 3,453가구에 거주하는 만 13세 이상 가구원 6,441명을 대상으로 조사함
●분석 목적
- 스마트폰의 보급에 따라 미디어 이용 행태가 급속히 변화하고 있는 상황에서 타 연령대에 비해 차별화된 특징을 보이고 있는 20대의 미디어 이용 특성을 분석하고 시사점을 도출함
●응답자 특성
- 2010년 인구주택총조사 결과의 시도별 인구분포와 지역구분(동부, 읍면부), 성, 연령대 인구분포를 반영하여 가중치를 부여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