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의정부 맛집으로 생각나는 요리는 딱 두 개가 있습니다.

바로 냉면과 부대찌개...


특히 의정부 부대찌게는 의정부에 미군기지가 있어 여기서 나오는 부산물로 부대찌개가 시작 되었다고 합니다.

오늘은 의정부로 업체 미팅을 다녀오는 길에 의정부 부대찌개 골목에서 원조 격인 


의정부 오뎅식당 부대찌개 소개합니다. (메뉴, 가격, 주차 등)

허기숙 할머니 원조 오뎅식당




의정부 부대찌개 거리에 대한민국 최초 부대찌개 1호점인 오뎅식당은 두 곳이 있습니다.

본관과 조금 떨어진 장소의 별관, 오늘은 본관에 자리가 없어 오뎅식당 별관으로 자리 잡습니다.

오뎅식당 주차를 안내해 주시는 분도 있으시고 별도 주차장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오뎅식당 주차에 대해서는 글 하단에서 자세하게 설명합니다.)




의정부 오뎅식당 별관의 모습. 평일 점심시간 전인데도 부대찌개를 맛보러 온 손님들이 상당히 많습니다.

식사중에 보니 빈 자리가 없다는...




주방 앞 정면에 오뎅식당 부대찌게의 유래가 설명되어 있네요... 부대찌개 창시자 허기숙 할머니 사진과 함께

오뎅식당 상호명의 유래가 당시 부대찌개라는 말을 할 수 없어서 사용했다고 하네요...




오뎅식당은 허영만 화백의 식객은 물론

한국인의 밥상, 수요미식회, 백종원의 3대천왕, 맛있는 녀석들에 소개된 의정부 맛집 대표입니다.

다만 호불호가 좀 갈리는 경향이 있다는...




얼마전 2월 15일 맛있는 녀석들 208회 식객특집에 소개되면서 다시 유명해진 곳입니다. 



당시 허영만 화백님이 등장해서 더욱 재미있게 맛있는 녀석들 방송을 봤는데요...

부대찌개 편견을 깬 맛집 오뎅식당




의정부 맛집 오뎅식당 부대찌게 메뉴 및 가격

저희도 역시 부대찌개를 주문합니다. (모듬으로 주문 했어요)




기본 반찬은 세 가지 입니다. 동치미와 신김치, 그리고 오뎅식당의 오뎅이 나옵니다.




이렇게 부대찌개가 나왔는데, 잠간 여시고 육수를 붓고 뚜껑을 닫으시네요...

오뎅식당 부대찌개는 뚜껑을 열면 안 된다고 합니다. 직원분들께서 알라서 요리를 해 주시니, 손님이 뚜껑을 열면 안된다고 하네요...




순간 사진을 찍지 못해서요. 육수가 부어지기 전 사진은 수요미식회 영상으로 대체합니다.




그리고 적당한 그릇에 밥이 나옵니다. (밥은 무한 추가는 아니고요 1천원 추가됩니다.)




드디어 부대찌개가 보글보글 끓기 시작합니다.





뚜껑사이에서 김이 모락모락 나오니 직원분께서 오셔서 잘 저어 주십니다. (3인분 사진입니다.)




스팸과 햄, 두부, 감자만두가 보입니다.




계속 팔팔팔팔 배는 꼬르륵 하고, 아직 먹으라고 말씀을 안 하시네요




오뎅식당 부대찌개 육수를 한 수저 떠 먹습니다.


기존에 먹던 부대찌개 육수와는 전혀 다른 맛을 보여줍니다.

기존 부대찌개가 고기 육수 맛이 강했다면, 이곳 의정부 오뎅식당 국물맛은 고추장 국물맛이 강하다고 할까요?

텁텁하지 않고 달달한 맛을 보여주는데... 이 육수의 맛은 일행 중에서도 호불호가 나누어 집니다.


진한 고기육수에 익숙하신 분들은 조금...




다진 소고기와 라면사리, 당면사리... 라면사리와 당면사리 먼저 후르륵 합니다.




그리고 삼겹살약간 (요즘 갤럭시노트9 카메라 라이브 포커스가 속을 좀 썩이네요...)




사리는 정말로 푸짐합니다. 먹성 좋은 남자 3명이 먹어도 부족하지 않다는...

그리고 아래 사진의 하얀 새알같은 것이 보입니다.




바로 감자만두...

대단함 맛이라기 보다는 다른 곳의 부대찌개에서 만나기 힘든 내용물. 그리고 쫄깃한 식감




의정부 맛집 원조 오뎅식당 부대찌개 잘 먹었네요...




의정부 오뎅식당 위치 및 주차, 주차요금 안내입니다.


의정부 부대찌개 거리로 오시면 됩니다. 거리 중간쯤에 본점이 위치하고 있고요, 거리 끝 부분에 오뎅식당 주차장이 있습니다.





주차 공간은 여유롭고(평일 점심 기준...) 복잡하지 않습니다.

30분 이후에 주차요금이 추가 된다고 하는데 제가 방문한 날에는 별다른 확인은 없었습니다.





728x90
반응형

+ Recent posts